[학적]학적부 정정 신청 방법 안내(개명 등)

작성일
2019.11.06
수정일
2020.06.16
작성자
대학원교학팀
조회수
348
글번호
87229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학적부 정정 신청을 하고자 하는 학생(졸업생도 포함)은 아래의 순서에 따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학적부 정정 신청 방법 : 아래 1 ~ 4번의 순서대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성신포탈시스템(https://portal.sungshin.ac.kr/sso/login.jsp) 로그인 → 통합정보 → 개인/민원 → 학적관리 → 기재사항정정


2. <기재 사항 변경 신청 상세> → <새로작성> → <변경항목> 선택(성명개명, 영문명정정, 주민번호정정, 주민번호정정(외국인)) → <변경후> 입력 → <변경사유> 입력 → <전화번호> 입력 → <신청> → <인쇄> → 본인 서명


3. 제출서류 : ① + ②

①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서("인쇄" 클릭)

② 정정사항이 국문성명과 주민등록번호인 경우 : 주민등록초본 원본(사본 불가)

※주민등록초본 원본 발급시, 과거의 변동이력사항을 포함하여 발급

③ 정정사항이 영문성명인 경우 : 별도의 서류제출 없으며, 국문성명과 동일한 영문성명으로만 등록 가능(단, 여권성명과 같은 영문명으로 기재하지 않을 시, 비자 발급에 불이익이 따를 수 있음)


4. 제출방법 : ① ~ ③ 중 선택

① 이메일 제출

서류를 이미지 파일로(스캔 등) gras@sungshin.ac.kr 로 발송

이메일 제목 : 학적부 정정 신청

② 우편 제출

우편번호 : 02844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로 34다길 2 성신여대 성신관 1층 대학원 교학팀 학적부 정정 담당자 앞

③ 방문 제출(10:00 ~ 17:00)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역 1번 출구 → 성신여대 성신관 1층 대학원 교학팀(운정그린캠퍼스 재학생은 전공사무실에 요청하셔서 행낭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5. 신청결과 확인방법

기재사항정정 화면에서 <기재 사항 변경 신청>의 <결재상태>가 “승인”이면 정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6. 문의처 : 대학원교학팀 02-920-7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