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러닝튜터링 시행 2

작성일
2021.03.29
수정일
2021.03.29
작성자
바이오식품공학과
조회수
45
글번호
100177
첨부파일

교수학습지원팀에서는 2021학년도 1학기 러닝스터디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자 하오니

소속 학과 학생들은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운영 목적

1) 학내 스터디 활동 활성화 및 자기주도적 학습풍토 조성과 재학생 학습법 증진 전략 모색

2) 학습에 대한 자신감 증진, 대인간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정서적 친밀감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학문적 유대감 형성

 

. 프로그램 개요

1) 학습역량단계:
- 적용실천 단계: 학생이 참여한 프로그램들을 활용하여 자발적으로 적용하며 참여 실천하는 단계
- 성과나눔 단계: 동료학생과 협업을 통해 학습성과를 나누는 단계


2) 활동 기간: 2021412()~64()(8)


3) 모집 구분

구분

CLC트랙

(Collaborative Learning Community)

PLC트랙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y)

PBL트랙

(Project based learning)

대상

학부생(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지원가능)

학부생, 대학원생

(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지원가능)

학부생 (휴학생, 초과학기생, 대학원생 지원 불가)

주제

자유 주제

(전공, 외국어, 시험 등)

전공 관련 주제

프로젝트

(활동계획서에 기재된 활동 유형 5개 중 택1)

인원

최소 3, 최대 8

최소 3, 최대 인원 제한 없음

최소 4, 최대 6

지도

교수

없음

필수

교수학습지원센터 연구교수/연구원

대상

학습계획서를 제출한 신청 그룹 전체

활동계획서를 제출한 신청 그룹 중 10개 그룹 선발


4) 수료 조건

구분

CLC트랙 / PLC트랙

PBL트랙

출석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필수참석

8X3시간 총 24시간 이상 참여

온라인/ 오프라인 자율적으로 운영

오리엔테이션 필수참석

8X3시간 총 24시간 이상 참여

온라인/ 오프라인 자율적으로 운영 (온라인 운영시 녹화할 것)

중간발표회 및 최종발표회 참여

제출

서류

학습계획서

매 모임 회차별 스터디일지 (출석증빙사진 포함) 온라인으로 제출 (8)

최종보고서 및 성찰저널 제출

활동계획서

매 회차별 스터디 일지(출석증빙사진 포함) 온라인으로 제출 (8)

중간발표회 자료(PPT)

최종발표회 자료(PPT)

최종보고서 및 성찰저널 제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면 온라인 운영으로 변동될 수 있음

 

5) 지원 내용

구분

CLC트랙 / PLC트랙

PBL트랙

장소

장소사용 허가 시 자동예약시스템을 이용해 개별적으로 신청

장소사용 허가 시 자동예약시스템을 이용해 개별적으로 신청

기자재

, 노트북, 빔프로젝트 등 대여

사용 당일 대여 및 반납
(, 오후 6시 이후에 진행하는 스터디의 경우 익일 오전 반납)

, 노트북, 빔프로젝트 등 대여

사용 당일 대여 및 반납
(, 오후 6시 이후에 진행하는 스터디의 경우 익일 오전 반납)

활동
지원금

해당 사항 없음

그룹별 활동지원금 20만원 (회의비 5만원, 활동비 15만원)

s+마일리지 및 장학금

S+마일리지 4,000

우수 그룹(각 트랙별 1개 그룹) 한하여 그룹당 장학금(50만원) 지급

PBL트랙 활동지원금은 러닝스터디 8회차 모두 이수한 그룹에 한해 지급되며 중도탈락시 중도탈락 그룹 활동지원금 지급 기준을 따름

수료 여부는 개인별로 산정되며, 그룹 내 타 구성원의 수료 여부와 무관함. , 출석증빙사진 또는 출석증빙사진이 포함된 학습일지 미제출 시 수료조건을 충족하였더라도 미수료 처리될 수 있음.

PLC트랙에 참여한 지도교수님께는 교원업적평가점수 부여

 

6) 비교과 프로그램(S+마일리지) 관련 내용

) 핵심역량: 소통협력 역량

) S+마일리지: 4,000(수료시)

- 2개 이상의 그룹에서 수료 기준을 충족한 경우 중복으로 지급함

- 2021학년도 2학기 실적으로 지급됨. , 8학기 재학생(2021학년도 1학기 기준) 졸업예 정인 경우 2021학년도 1학기 실적으로 지급됨.

 

. 운영 절차 및 일정

1) 운영 절차

활동계획서제출

오리엔테이션

(PBL트랙)

중간 발표회

(PBL트랙)

최종발표회

최종보고서

스터디일지 제출완료

만족도조사 참여

S+ 마일리지 지급

성과
자료집 제작

 


문의 : 교수학습지원팀(02-920-7775)

다음글
창업지원 “더이룸 프로그램”홍보 요청 및 참가 ...
바이오식품공학과 2021-04-13 09:24:13.0
이전글
2021학년도 1학기 러닝튜터링 시행 1
바이오식품공학과 2021-03-26 15:4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