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문과입니다.
2019학년도 2학기 학점인정대상 교환학생 여러분께 안내합니다.
학과에서는 학생들이 국제교류팀에 제출한 자료를 전달받아 학과회의를 통해 학점인정을 합니다. (성신포탈 공지 및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공지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점인정 포탈 신청기간은 ~10월 07일까지 이지만, 모든 자료가 수합되고 과사로 오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고, 학과회의기간 또한 포함이오니, 이점 고려하셔서 미리 학과제출기한 내 모든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학과제출기한: 09월 23일(월) 15:00까지입니다. (학생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제출바람, 주말제외, 기한엄수)
2. 과사 방문시간:
평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4시 (시간엄수, 점심 12시 ~ 1시 제외)
* 과에서 수합, 학과회의 및 학점인정 진행 후 학교에 제출하는 시간을 고려하여 제출기한을 정했으니, 제출기한을 엄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제교류처에서 모든 자료가 수합되고 과사로 오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니, 이점 고려하셔서 미리미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제교류처에서 학생이 서류를 확인받고, 학생이 과사로 전달한 후 빠른 시일내에 회의를 거쳐 학점인정처리를 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학점인정 최종확정은 10월 중순~말에 될 예정입니다.
3. 학과 제출서류:
1) 중국학교 성적표 (국제교류팀 도장 확인, 사본)
2) 성신여대 성적표 (원본)
3) 교과목 해설서(학생작성)
4) 학점 인정 희망원
5) 중국학교에서 받은 수업계획서 혹은 실라부스
6) 해당과목의 교재 표지 및 본문 (첫 단원과 마지막 단원 본문 프린트 요망)
7) 첨부파일 中 붙임7 (수강 반 레벨 및 교재 관련 정보 기입서)
4. 학점인정 절차 안내
① 포탈시스템에 신청내역 입력 (학점인정 → 교환학생학점인정신청 메뉴 이용)
② 국제교류팀에 7종 서류 제출 (7종 서류 문의처 : 국제교류팀)
③ 국제교류팀에서 제출서류 확인 후 포탈시스템 ‘제출’ 처리
④ 국제교류팀에서 배부하는 해외대학 성적표 사본(국제교류팀 원본대조필 필수) 등 학점인정에 필요한 제반 서류 지참하여 학과사무실 방문
⑤ 학과장이 포탈시스템에서 인정처리 후 학점인정서 출력하여 학과장 날인 ※학점인정서는 학기당 1장이 출력됩니다.
⑥ 학과장 날인한 학점인정서에 학생서명하여 학사지원팀 제출(해외성적표·본교성적표 첨부)
⑦ 학사지원팀에서 학점인정 확정(성적이관) 처리
5. 유의사항
▶ 주전공과 교양, 일반선택 과목은 주전공 학과에 신청합니다.▶ 부·복수·연계전공은 각 해당학과(주관학과)에 신청합니다.
▶ 학기당 수강신청 최대학점 범위 내에서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인정과목의 성적은 Pass로 처리됩니다.
▶ 성적이 F(NP)인 과목은 신청 대상이 아닙니다.
▶ 영문 과목명은 영문성적증명서에 반영되므로 오탈자가 없도록 유의합니다. (첫 글자 대문자 표기) (예시) The Principles of Management
▶ 해외대학성적표에 학점수가 기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수업시간이 표시된 증빙을 학과사무실에 제출해야 합니다.
▶ 다음 학기로 신청을 미루고자 하는 학생은 ‘제출지연 확인서’(홈페이지 서식자료실)를 학사지원팀에 제출해야 합니다. 휴학 중인 경우는 제출지연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일부 학점만 신청을 연기할 수는 없습니다.
▶ 학점인정 결과에 따라 수강신청을 변경해야 하는 학생은, 수강정정기간 종료 전에 학과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제출된 학점인정서는 추후 내용변경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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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학기에 휴학 등의 이유로 학점인정 신청을 하지 않을 학생들은 첨부된 양식을 반드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학점인정을 다음 학기로 미루고자 할 경우, 제출지연 확인서(붙임5)를 직접 학사지원팀에 제출(휴학으로 미루는 경우는 제출하지 않아도 됨)후 과사에도 복사본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기간 내 제출요망). 단, 일부 학점만 미루는 것은 불가함.
2) 학점인정 신청할 과목이 없는 등의 사유로 포기하는 경우, 과사에 직접 학점 인정 포기원(붙임6)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개강 초기이기 때문에 문의사항은 전화보다는 메일로 보내주시는 것이 더 빠른 응답이 가능합니다.
china@sungshin.ac.kr
제목에 [00과 000, 교환학생 학점인정 건] 이렇게 써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붙임. 1. 교환학생 관련 유의사항 안내
2. 교환학생 학점인정 가이드라인
3. 붙임파일 (05,06,07)
4. 교과목 영문명 정리 (19090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