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2 교환학생 학점인정 안내 (첨부파일 및 필요서류 확인 필요)

작성일
2019.09.02
수정일
2020.05.13
작성자
중국어문·문화학과
조회수
615
글번호
8313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중문과입니다.

 

2019학년도 2학기 학점인정대상 교환학생 여러분께 안내합니다.

학과에서는 학생들이 국제교류팀에 제출한 자료를 전달받아 학과회의를 통해 학점인정을 합니다. (성신포탈 공지 및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공지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점인정 포탈 신청기간은 ~10월 07일까지 이지만, 모든 자료가 수합되고 과사로 오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고, 학과회의기간 또한 포함이오니, 이점 고려하셔서 미리 학과제출기한 내 모든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학과제출기한: 09 23일(월) 15:00까지입니다. (학생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제출바람, 주말제외, 기한엄수)

2. 과사 방문시간:
평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4시 (시간엄수, 점심 12시 ~ 1시 제외)

* 과에서 수합, 학과회의 및 학점인정 진행 후 학교에 제출하는 시간을 고려하여 제출기한을 정했으니, 제출기한을 엄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제교류처에서 모든 자료가 수합되고 과사로 오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니, 이점 고려하셔서 미리미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국제교류처에서 학생이 서류를 확인받고, 학생이 과사로 전달한 후 빠른 시일내에 회의를 거쳐 학점인정처리를 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학점인정 최종확정은 10월 중순~말에 될 예정입니다.

 

3. 학과 제출서류:

1) 중국학교 성적표 (국제교류팀 도장 확인, 사본)
2) 성신여대 성적표 (원본)
3) 교과목 해설서(학생작성)
4) 학점 인정 희망원
5) 중국학교에서 받은 수업계획서 혹은 실라부스
6) 해당과목의 교재 표지 및 본문 (첫 단원과 마지막 단원 본문 프린트 요망)
7) 첨부파일 中 붙임7 (수강 반 레벨 및 교재 관련 정보 기입서)


4. 학점인정 절차 안내

① 포탈시스템에 신청내역 입력 (학점인정 → 교환학생학점인정신청 메뉴 이용)
② 국제교류팀에 7종 서류 제출 (7종 서류 문의처 : 국제교류팀)
③ 국제교류팀에서 제출서류 확인 후 포탈시스템 ‘제출’ 처리
④ 국제교류팀에서 배부하는 해외대학 성적표 사본(국제교류팀 원본대조필 필수) 등 학점인정에 필요한 제반 서류 지참하여 학과사무실 방문
⑤ 학과장이 포탈시스템에서 인정처리 후 학점인정서 출력하여 학과장 날인 ※학점인정서는 학기당 1장이 출력됩니다.
⑥ 학과장 날인한 학점인정서에 학생서명하여 학사지원팀 제출(해외성적표·본교성적표 첨부)
⑦ 학사지원팀에서 학점인정 확정(성적이관) 처리


5. 유의사항

▶ 주전공과 교양, 일반선택 과목은 주전공 학과에 신청합니다.▶ 부·복수·연계전공은 각 해당학과(주관학과)에 신청합니다. 
▶ 학기당 수강신청 최대학점 범위 내에서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인정과목의 성적은 Pass로 처리됩니다. 
▶ 성적이 F(NP)인 과목은 신청 대상이 아닙니다. 
▶ 영문 과목명은 영문성적증명서에 반영되므로 오탈자가 없도록 유의합니다. (첫 글자 대문자 표기)  (예시) The Principles of Management
▶ 해외대학성적표에 학점수가 기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수업시간이 표시된 증빙을 학과사무실에 제출해야 합니다. 
▶ 다음 학기로 신청을 미루고자 하는 학생은 ‘제출지연 확인서’(홈페이지 서식자료실)를 학사지원팀에 제출해야 합니다. 휴학 중인 경우는 제출지연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일부 학점만 신청을 연기할 수는 없습니다. 
▶ 학점인정 결과에 따라 수강신청을 변경해야 하는 학생은, 수강정정기간 종료 전에 학과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제출된 학점인정서는 추후 내용변경이 불가합니다.


 

 

-------------------------------------------------------------------

※ 이번학기에 휴학 등의 이유로 학점인정 신청을 하지 않을 학생들은 첨부된 양식을 반드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학점인정을 다음 학기로 미루고자 할 경우, 제출지연 확인서(붙임5)를 직접 학사지원팀에 제출(휴학으로 미루는 경우는 제출하지 않아도 됨)후 과사에도 복사본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기간 내 제출요망). 단, 일부 학점만 미루는 것은 불가함.

2) 학점인정 신청할 과목이 없는 등의 사유로 포기하는 경우, 과사에 직접 학점 인정 포기원(붙임6)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개강 초기이기 때문에 문의사항은 전화보다는 메일로 보내주시는 것이 더 빠른 응답이 가능합니다.
china@sungshin.ac.kr

제목에 [00과 000, 교환학생 학점인정 건] 이렇게 써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붙임. 1. 교환학생 관련 유의사항 안내

2. 교환학생 학점인정 가이드라인

3. 붙임파일 (05,06,07)

4. 교과목 영문명 정리 (190902)

 

 

감사합니다.

다음글
2019-2 교환학생 학점인정 최종 서명
중국어문·문화학과 2019-10-02 15:41:48.0
이전글
2019-1 교환학생 학점인정 최종 서명
adm_chinese 2019-04-09 16:03: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