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 2022학년도 1학기 러닝스터디 모집 안내(5월 11일(수) ~ 5월 16일(월), SunShine 신청접수)

작성일
2022.05.11
수정일
2022.05.11
작성자
교수학습지원팀
조회수
2344
글번호
110500
첨부파일

1. 프로그램명: 러닝스터디 PLC트랙


2. 운영목적

 가. 학내 스터디 활동 활성화 및 자기주도적 학습풍토 조성과 재학생 학습법 증진 전략 모색

 나. 학습에 대한 자신감 증진, 대인간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정서적 친밀감을 바탕으로한 지속적인 학문적 유대감 형성


3. 활동기간: 05월 23일(월) ~ 7월 31일(일) (10주)


4. 모집대상

   CLC/PLC트랙: 학부생(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지원 가능)

    ※ 휴학생은 복학학기에 S+ 마일리지 지급

    ※ 초과학기생은 수료해도 마일리지 지급 X

   PBL트랙: 학부생(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지원 불가)


5. 운영일정

external_image

   ※ 1학기 내에 S+ 마일리지 지급을 위해서는 6월 20일까지 모든 활동 종료 및 수료여부가 결정되어야하므로, 졸업예정자인 학생들은 6월 17일(금)까지 모든 일지와 최종보고서를 제출해야합니다.


6. 모집 구분

external_image

    ※  중복참여 2개로 제한


7. 2021학년도 2학기 대비 운영 개선사항 (비교과 프로그램 인증 심사 결과에 따라 CLC트랙의 지급 마일리지가 4,000점에서 3,200점으로 조정되었음)

external_image



8. 활동계획서 평가 기준


(CLC/PLC트랙): 70점 미만 시 선발 제외, 평가점수 순으로 선발

external_image


(PBL트랙): 70점 미만 시 선발 제외, 평가점수 순으로 선발


external_image



9. 신청 시 주의사항

 - 최소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그룹이어야 합니다.

 - 제출한 신청서와 활동계획서의 내용을 평가하여 활동 팀을 선발합니다.

 - 활동계획서 평가 기준에 맞추어 제출양식을 준수하여 꼼꼼하게 신청서와 활동계획서를 작성 및 제출해주세요.

 - 피드백 및 보완 과정이 없습니다. 구성원의 정보가 잘못되었을 경우, 해당 구성원은 활동인원에서 제외됩니다. 인원 제외로 3명 미달이 되었을 경우, 해당 그룹은 선발에서 제외됩니다.

 - 시스템상 1개 파일만 업로드가 가능하니, 2개 이상 파일을 업로드해야 할 경우 1개의 파일로 압축하여 업로드해주세요.

 - 팀장만 신청 후, 선발팀은 이후 한번에 업로드 예정입니다.


10. 신청서 및 학습계획서 작성 시 주의사항

 - 첨부된 양식만 허용(PDF 불가) <- 제공양식 외 다른 파일 제출 시 선발 제외됩니다.

 - 제출 시 파일명: [CLC/PLC/PBL트랙_팀명_팀장이름_팀장학번]

 - 올바른 개인정보(특히 학번!!!! 학교에서 부여한 학번은 주민등록번호와 같습니다. 모든 정보는 학번을 기준으로 조회를 하기 때문에, 1자리만 잘못되어도 엉뚱한 학생이 등록될 수 있습니다.) 기입해주세요.

 - 지원동기는 충실히(최소 5줄 이상), 학습목표와 계획, 방법은 구체적으로, 달성 가능한 범위에서 작성해주세요.

   일지에 각 회차별 목표에 대한 목표달성률을 기입해야하며, 이는 이후 우수그룹선발 시 평가 기준으로 활용됩니다.

   스터디 종료 후 최종 목표 달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어학시험 혹은 공모전 등의 결과가 최종보고서 제출 일정 내에 확인 가능한 지 필히 확인하여 목표와 계획을 세워주세요.

공모전 입상, 어학시험 혹은 자격증 취득 등을 목표로 세울 경우, 해당 일정에 대한 공식 자료를 캡처하여 첨부해주세요.

     예) 학습목표: 일본어 천재되기(X) / JLPT N1급 따기(O) + 검정시험 일정 및 결과발표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추가 첨부


※ PLC 트랙 주의사항 

 - 형평성 등의 문제로 현재 수강중인 과목에 대한 심화학습 및 실습으로 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할 경우 선발 제외됩니다(성적 등의 문제로 이의제기가 있어, 작년부터 해당 조건이 추가되었음) 

 - 전공 과목의 이론과 활용 방법 등을 바탕으로 하는 프로젝트로 진행해주세요.


※ PBL 트랙 활동지원금 안내 

*PBL트랙은 신청서 및 학습계획서에 활동지원금 운용계획을 작성해야합니다.

 첨부된 안내자료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작성해주세요.


   가. 도서

     1) 학교 도서관에 자료가 있을 경우 구매 불가

     2) 구매는 1권만 가능


   나. 인터넷 강의

    1) 1팀당 1개의 아이디(교수학습지원팀에서 아이디 생성하여 전달)로만 강의 구매 가능

    2) 활동 기간 외에는 인터넷 강의 수강 불가


   다. 서버 및 도메인

    1) 활동 기간에만 사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연단위 구매 불가



       


다음글
[학습지원] 2022학년도 1학기 러닝튜터링 모집 안내(5월...
교수학습지원팀 2022-05-11 17:38:44.0
이전글
[교수지원] 2022-1학기 교수법 컨설팅 운영 안내
교수학습지원팀 2022-04-29 14:53: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