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학기 현장실습 참여기업 및 학생 모집 계획(안)

작성일
2021.07.05
수정일
2021.07.05
작성자
문화예술경영학과
조회수
324
글번호
102982
첨부파일

대학일자리본부에서 주관하는 2021-2학기 현장실습(산학협동인턴십)과 관련하여 참여학생 모집 계획 및 진행일정을 안내합니다.


   가. 2021-2학기 현장실습 참여기업 및 참여학생 모집 계획

구분

현장실습(산학협동인턴십)(4개월)

현장실습(산학협동인턴십)(+2개월)

(대학혁신)

(일반)

(일반)

운영기간

2021.09.01.~12.31.

(4개월)

2022.01.01.~2.28.

(2개월)

연수시간

8시간/1일

(6~8시간 미만 운영가능)

좌동

참여자격

재학생

좌동

5학기 이수자~8학기

좌동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제외)

학점인정

주전공 최대 15학점

주전공 + 핵심교양

핵심교양 1학점

현장실습

지 원 금

학교

/

국고

총금1,600,000원/1인

(4개월/공고형-경쟁)

 

*국고

(대학혁신지원사업비)

총금1,600,000원/1인

(4개월/공고형-경쟁)

/

총금800,000원/1인

(4개월/매칭형-비경쟁)

총금800,000원/1인

(2개월/공고형-경쟁)

/

총금400,000원/1인

(2개월/매칭형-비경쟁)

기업

교육부 지침에 의거 진행

교육부 지침에 의거 진행

선발인원(예정)

총1명

총50명 내외

5명 내외

홍보대상 기업 수

820개사

 

 ※ 현장실습지원금(학교): 장학금으로 실습기간 종료 후 지급, 중복 수혜 및 등록금 초과 수혜 가능

※ 선발인원(예정): 초과하여 선발할 수 있음 (기업 신청결과와 예산을 종합 반영하여 결정 예정)

※ 공고형-경쟁: 대학일자리본부에서 주관하는‘현장실습 설명회 및 온라인 클리닉’ 필수 참여 조건을 모두 갖춘 재학생이 대학일자리본부에서 공고한 기업을 선택하여 학생모집 기간에 지원서를 제출하고 경쟁을 통해 선발되면 현장실습에 참여하는 방식

 ※ 매칭형-비경쟁: 경쟁선발 절차 없이 대학일자리본부 또는 학과(부) 등에서 기업과 학생을 직접 1:1 매칭하여 선발하면 현장실습에 참여하는 방식 (※ 학과(부)에서 1:1 매칭이 가능한 기업과 학생이 있을 경우, 현장실습운영팀으로 연락(교내 7189)하면 현장실습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 단, 기업의 기본 요건(고용보험 가입인원 5인 이상 등)과 수업의 요건(교육부 운영방침) 등이 있으니 사전에 협의 요망)

 

   나. 진행일정(안)

주요일정

주체

진행일정(안)

비고

 참여기업 신청

참여기업

 ~ 2021.07.19.(월)(1차)

SunShine

 ~ 2021.08.09.(월)(2차)

 학생대상

“온라인”설명회(2회) 개최

* 설명회 참여 의무사항임

현장실습운영팀

2021.07.07.(수)~07.13.(화)

온라인 설명회

(교내 LMS)

2021.07.28.(수)~08.03.(화)

 학생모집(1차)

현장실습운영팀

2021.07.16.(금)~07.20.(화)

성신포탈/홈페이지

SMS/SunShine공지

 1차 지원자 명단/서류 송부

현장실습운영팀

2021.07.21.(수)

SunShine

선발전형(서류/면접등) 진행

참여기업

2021.07.21.(수)~07.28.(수)

기업/기관 자체

 선발현황 결과 입력

참여기업

2021.07.28.(수)

SunShine

 선발결과 합격자에게 통보

현장실습운영팀

2020.07.29.(목)

SunShine

 학생모집(2차)

현장실습운영팀

2021.08.06.(금)~08.10.(화)

성신포탈/홈페이지

SMS/SunShine공지

 2차 지원자 명단/서류 송부

현장실습운영팀

2021.08.11.(수)

SunShine

선발전형(서류/면접등) 진행

참여기업

2021.08.11.(수)~08.18.(수)

기업/기관 자체

선발현황 결과 입력

참여기업

2021.08.18.(수)

SunShine

 선발결과 합격자에게 통보

현장실습운영팀

2021.08.19.(목)

SunShine

온라인”사전직무교육 실시

* 사전직무교육 참여 의무사항임

현장실습운영팀

2021.08.10.(화)~08.24.(화) 

온라인 교육

(교내 LMS)

2021-2학기 운영계획 보고

현장실습운영팀

2021.08.30.(월)

-

 현장실습안전공제 가입

현장실습운영팀

2021.08.30.(월)

-

 협약서 체결

우리대학

참여기업

참여학생

2021.08.31.(화)

협약서(3자간)

체결

  

다. 유의사항

  1) 현장실습(산학협동인턴십) 참여를 위해서는‘온라인 설명회 참여’가‘필수’

     요건임 (예외: 매칭형-비경쟁)

  2) 참여기업 모집 결과에 따라 학과(부) 전공관련 현장실습 직무의 수가 적거나 없을 수 있음

  3) 2021-2학기 현장실습(산학협동인턴십)은 정규학기(4개월) 진행으로 주전공 학점 인정을 받기 때문에 현장실습 기업 지원 전에 귀 학과(부) 소속 학생들이 주전공 학점 인정 여부 상담을 신청(학과(부)장)할 수 있음.(상담 방법은 자율이며 합격자에 대해서 시스템으로 주전공 학점 현장실습 전 인정 절차를 진행함)

 

라. 문의: 대학일자리본부 대학일자리센터 현장실습운영팀(교내 7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