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기숙사비 납부 안내 (7.14~7.16)

작성일
2025.07.09
수정일
2025.07.09
작성자
기숙사
조회수
535
글번호
144626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2025학년도 2학기 기숙사비 납부 안내

 

대상 : 2025학년도 입사권자


■ 2025학년도 2학기 거주를 원하는 사생(2025학년도 입사권자) 기숙사비 납부 전 반드시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고 정해진 기한 내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숙사는 단순한 숙소가 아닙니다. 이곳은 낯선 공간에서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며

서로를 배려하며 함께 살아가는 작은 성신 공동체입니다.


사생 여러분께서는 원활한 공동체 생활을 위하여 입사서약서에 따라, 각종 수칙을 준수하고, 행정실의 안내 및 조치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칙 위반 시에는 벌점 부과, 강제 퇴사, 실비 변상 등의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숙사는 공동생활 공간이므로 생활 소음, 룸메이트와 생활패턴 차이 등 다양성에서 오는 여러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이를 인지하시고 신중하게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숙사 거주 시 꼭 알아두어야 할 주요 필수 사항]


 

 응급상황 발생 시 사생의 동의 없이 기숙사 관리자가 사생실에 출입할 수 있음

  (응급상황이 아닌 경우 공지, 알리미 발송 등 사전 안내 후 출입)

  ※ 기숙사 관리자 : 행정실, 건축시설팀, 보안대원 등 기숙사 관리 부서 소속 직원 및 행정실의 업무를 위임받은 자


 공석 발생 시 매월 초 룸메이트 입사 가능, 빈자리(침대, 책상, 옷장 등) 사용 금지

  (공석 청소를 위해 알리미 발송 후 미화 인력 출입 가능)


 기숙사 내 엄중 조치 관련 주요사항 (위반 시 강제퇴사 사항으로 반드시 숙지. 그 외 사항은 상·벌점표 별도확인)

   기숙사 내 모든 외부인 출입 금지

   기숙사 내에서 흡연 또는 음주를 하는 경우 및 인화물질, 주류(빈병 포함)를 보관하는 경우

   흡연 적발로 인한 강제퇴사 시 해당 사실에 대한 청소비 부과

   다른 사생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거나 기숙사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라고 판단될 경우

  (다수의 민원이 발생하는 사생 및 사생실의 경우 특별조치를 시행하며 기숙사 수칙의 중대한 위반사항이라고 판단 될 경우 강제퇴사 될 수 있음)

   개인전열기구 및 화재위험 물질 사용 및 소지 (,‘고데기의 경우 재논의 후 공지할 예정, 재공지 이 전까지는 현재 수칙 적용함)

   기숙사 공식 네이버 카페 공지사항 확인기숙사 전열기구 관련 지침 안내


 모든 사생의 공지사항 확인 의무

   모든 사생은 기숙사의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음(알리미 설치 필수)

   기숙사 공식 네이버카페, 기숙사홈페이지, 기숙사 건물 내 게시물 등을 반드시 확인. 특히 입·퇴사 관련 공지사항은 상시 확인 필요


성신여대 기숙사 사생여러분! 지난 학기에 음주 및 흡연, 기숙사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중대한 행위에 대한 강 제퇴사가 모두 있었습니다. 이에 2025학년도 2학기부터는 사생 수칙 위반 및 행정실의 조치 위반 시 벌점부 과를 엄격히 적용하고, 특히 사생들의 주요 민원 사항인 공용공간 청결 상태(사생실 내 포함)를 집중해서 관 리할 예정입니다. 또한클린데이시 청결 상태에 대한 점검을 강화할 예정이오니 사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 부탁 드립니다.


 2학기 오리엔테이션 필수 참석 (9월 초 예정, 상점 5) 

 



- 2025학년도 2학기 전체 기숙사 사생실 이동 예정 (룸메이트 신청 접수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추후 공지)

- 전체 기숙사에 국제학생 거주 가능 (희망 시 같은 사생실에 거주 가능)


1. 기숙사비 납부

   . 납부 기간 : 2025.7.14.() ~ 2025.7.16.() / 은행 영업시간 내 납부 가능

   . 고지서 출력 :[성신포탈]-[통합정보시스템]-[기숙사]-[기숙사비고지내역조회] 에서 출력 후 납부

    기한 내 미입금 시 2학기 입사 불가 (8 28일까지 퇴사완료, 중도 퇴사 신청 요망)

 


2. 2025학년도 2학기 기숙사비


구분

캠퍼스

기숙사명

시설타입

기숙사비() 

거주기간

직영

돈암

수정

성미관

2인실(장애인실)

1,800,000

2025 9 1 ~ 2025 12 22

직영 기숙사는 11월 중 동계방학거주

여부 조사 및 추가 납부 예정임

3인실

1,440,000

성미료

1인실

2,520,000

2인실

1,750,000

3인실

1,400,000

4인실

1,050,000

풍림

(쉐어형하우스)

2인실

1,130,000

3인실

1,042,000

임차

M-city

2인실

2,092,000

2025 9 1 ~ 2026 2 19

그레이스타워

2인실

1,960,000

더하우스

(쉐어형하우스)

2인실

2,961,000

미아

운정

운정빌

S2인실

1,564,000

L2인실

1,696,000

장수

1인실

2,356,000

2인실

1,630,000


 직영기숙사는 4개월, 임차기숙사는 6개월 거주 비용임


3. 분할납부

   . 3회 분할납부 가능하며기숙사비 납부기간 내 분할납부신청서 제출 및 1회차 납부 필수

   분할납부신청서(양식및 신청방법 링크 바로가기

   ※ 타인 명의 입금 시 반드시 행정실로 전화 주세요. (02-6077-3402)

 

4. 기숙사비 환불

   입사포기(입사일 1일 전): 전액 환불

   중도퇴사

     입사일~잔여일수 30일 이상잔여일수 기숙사비에서 납부 기숙사비의 10%를 공제한 금액 환불

     잔여일수 30일 미만환불금 없음

     ※ 중도 입사의 경우도 동일하게 적용잔여일수 30일 미만 시점 입사 후 중도 퇴사 시 환불금 없음

   강제퇴사중도퇴사 환불 기준과 동일)


5. 기타 일정

일정

기간

내용

기숙사비 납부

7월 14() ~ 7월 16()

 

룸메이트 신청

7월 17() ~7월 21()

⬝ 룸메이트 미신청 시 임의 배정

⬝ 직영기숙사 하계방학 거주자가 2학기 룸메이트 변경을 원할 경우8월 20일 ~ 8월 22일 방 이동 예정

⬝ 임차기숙사 사생은 공실이 있을 경우에만룸메이트 신청 가능

2학기 입사 사전 예약

8월 19() ~ 8월 21()

8월 중 관련 상세 내용 공지 예정

2학기 입사

8월 29(), 8월 30(), 

9월 1()

8월 중 관련 상세 내용 공지 예정



성신여자대학교 기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