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운영팀] Chrome브라우저 이용 시 학교 정보시스템 접속 장애 대처 및 점검 방법 안내

작성일
2024.04.16
수정일
2024.04.16
작성자
IT운영팀
조회수
17
글번호
129511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Chrome 브라우저를 통한     간 접속 장애·끊김 등에 대한 조치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쿠키 및 캐시파일 삭제

  - Chrome > 오른쪽 위의 []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단축키 : Ctrl + Shift + Del

external_image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체크 후 사용 기록 삭제

external_image


2.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 삭제

  - Chrome > 오른쪽 위의 []메뉴 > [확장 프로그램] > [확장 프로그램 관리]

  -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 삭제

external_image

 

3. 크롬 최신버전 업데이트

  - Chrome > 오른쪽 위의 []메뉴 > [도움말] > [Chrome 정보]

  - Chrome 최신 버전 확인

external_image

 

    ※ 업데이트 오류 발생 시 구글 문서 참조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111996?hl=ko&ref_topic=7438629&sjid=2723295324384971656-AP


4. Chrome 재설치

  - 웹사이트 접속 불가, 업데이트 불가 등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때 재설치

  - Windows 시작 > 프로그램 추가/제거 > Google Chrome 삭제

external_image

 

  - Chrome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재설치

    ※ 구글 크롬 사이트 : https://www.google.com/intl/ko_kr/chrome/

external_image

다음글
[IT운영팀] 사이버보안진단의 날 시행 안내(2...
IT운영팀 2024-04-16 18:00:15.0
이전글
[IT운영팀] 사이버보안진단의 날 시행 안내(2...
IT운영팀 2024-03-18 13:37: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