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목적
❍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원격수업 및 플립드러닝 우수 학습 노하우 및 수강 후기를 발굴하고
공유하여 학습자 참여 중심의 교육패러다임 조성
❍ 원격수업 및 플립드러닝 우수 학습 노하우 및 수강 후기공유를 통해 우리 대학 재학생의
핵심역량 개발 및 강화
나. 일정
구분 |
일정 |
공모전 공고 |
2019년 10월 |
작품접수 |
2019년 11월~2019년 12월 첫째주 |
작품심사 |
2019년 12월 첫째주 |
수상자 발표 |
2019년 12월 둘째주 |
수상작 발행 |
2020년 1월 |
시상식 및 전시회 진행 |
2020년 1월 |
다. 공모내용
❍ 주제: 2019 원격수업 및 플립드러닝 교과목 학습 노하우 및 수강 후기공유
❍ 공모부문: 학습 노하우 및 수강 후기 에세이
구분 |
내용 |
내용 |
- 학습 노하우: 나만의 학습법, 해당 교과목을 통해 개발된 역량 - 수강 후기: 교과목 소개, 유익하고 좋았던 점, 향후 보완 및 개선 사항, 추천하는 이유 - 학습 노하우 및 수강 후기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
분량 |
한글/워드: 최소 5페이지 |
라. 응모관련
❍ 응모자격: 2019학년도 기준 학부 원격수업 및 플립드러닝 강좌 수강생(휴학생 및 수료생,
대학원생 지원 불가)
❍ 응모방법: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 알림마당 > “프로그램 안내”에서 파일 제출
❍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응모작, 저작물 이용동의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각 1부
❍ 응모규정
- 응모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기존 공모전 수상작품은 응모 불가함
- 저작물 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불가함
- 2019학년도 1학기 또는 2학기에 개설된 학부 원격수업 및 플립드러닝 과목의 학습 노하우
및 수강 후기 에세이만 대상으로 함
- 1인당 1개의 학습 노하우 및 수강 후기 에세이만 응모 가능함
마. 심사내용
❍ 심사방법
- 1차 심사: 선발인원의 2배수 선정
- 2차 심사: 최종 시상작 선정
❍ 심사항목
심사항목 |
배점 |
공모 주제의 부합성 |
20 |
내용의 유익성 |
10 |
내용 공유의 가능성 |
10 |
내용의 논리성 |
20 |
내용구성의 체계성 |
20 |
내용의 구체성 |
20 |
바. 시상내용
구분 |
원격수업 |
플립드러닝 |
||
상금 |
인원 |
상금 |
인원 |
|
대상 |
600,000원 |
1명(팀) |
600,000원 |
1명(팀) |
최우수상 |
300,000원 |
2명(팀) |
300,000원 |
2명(팀) |
우수상 |
100,000원 |
3명(팀) |
100,000원 |
3명(팀) |
❍ 팀이 수상하는 경우 상금은 일괄 균등 분할 후 천 원 미만 절사하여 개별 지급
❍ 응모작 수준이 내부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시상내용이 변경될 수 있음
❍ 수상 후 저작권 침해·모방·표절 등으로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했거나 다른 공모전 수상작품
및 순수 창작물이 아닌 것으로 밝혀진 경우 수상을 취소하며 상금은 회수 조치됨
붙임: 1. 참가신청서 1부.
2. 저작물 이용 동의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양식 1부.
3. 학습노하우 및 수강후기 에세이 양식 1부.
4. 포스터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