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목적
❍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PBL 및 캡스톤 우수 학습과정 및 성찰과정을 발굴하고 공유하여
학습자 참여 중심의 교육패러다임 조성
❍ PBL 및 캡스톤 우수 학습과정 및 성찰과정 공유를 통해 우리 대학 재학생의 핵심역량
개발 및 강화
나. 일정
구분 |
일정 |
공모전 공고 |
2019년 10월 중 |
작품접수 |
2019년 11월~2019년 12월 첫째주 |
작품심사 |
2019년 12월 첫째주 |
수상자 발표 |
2019년 12월 둘째주 |
수상작 발행 |
2020년 1월 |
시상식 및 전시회 진행 |
2020년 1월 |
다. 공모내용
❍ 내용: PBL 및 캡스톤 학습 과정과 성찰, 성찰에 의한 결과물
❍ 공모부문: 2019학년도 PBL 및 캡스톤 교과목(전공 및 교양) 수업 시 제출한 보고서
구분 |
내용 |
분야 |
일반 보고서, 실험 및 조사 결과보고서, 설계 및 시안보고서 등 |
분량 |
A4용지 최소 15페이지(표지 및 참고문헌은 분량에 제외/부록포함), PPT 최소 20페이지(표지 및 참고문헌은 분량에 제외/부록포함) |
작성체계 |
- 위(15mm), 머리말(15mm), 아래(15mm), 꼬리말(15mm), 왼쪽(20mm), 오른쪽(20mm) - 글꼴: 신명조, 글자 포인트: 11point, 줄 간격: 160% - 표지 → 차례 → 본문 → 참고문헌 → 부록 순으로 작성 |
형식 |
한글, PPT |
라. 응모관련
❍ 응모자격: 2019학년도 기준 학부 캡스톤 및 PBL 강좌 수강생(휴학생 및 수료생, 대학원생
지원 불가)
❍ 응모방법: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 알림마당 > “프로그램 안내”에서 파일 제출
❍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응모작, 저작물 이용동의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각 1부
❍ 응모규정
- 응모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기존 공모전 수상작품은 응모 불가함
- 저작물 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불가함
- 2019학년도 1학기 또는 2학기에 개설된 학부 PBL 및 캡스톤 과목의 보고서만 대상으로 함
(졸업논문으로 작성한 과제물은 제출 불가함)
- 1인당 1개의 보고서만 응모 가능함(팀 과제의 경우 모든 팀원이 제출에 동의하여야 함)
마. 심사내용
❍ 심사방법
- 1차 심사: 선발인원의 2배수 선정
- 2차 심사: 최종 시상작 선정
❍ 심사항목
심사항목 |
배점 |
공모 주제의 부합성 |
20 |
내용의 유익성 |
10 |
내용 공유의 가능성 |
10 |
보고서의 창의성 |
20 |
보고서의 완성도 |
20 |
보고서의 체계성 |
20 |
바. 시상내용
|
상금 |
인원 |
대상 |
600,000원 |
1명(팀) |
최우수상 |
300,000원 |
2명(팀) |
우수상 |
100,000원 |
3명(팀) |
❍ 팀이 수상하는 경우 상금은 일괄 균등 분할 후 천 원 미만 절사하여 개별 지급
❍ 응모작 수준이 내부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시상내용이 변경될 수 있음
❍ 수상 후 저작권 침해·모방·표절 등으로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했거나 다른 공모전 수상작품
및 순수 창작물이 아닌 것으로 밝혀진 경우 수상을 취소하며 상금은 회수 조치됨
붙임: 1. 참가신청서 1부.
2. 저작물 이용 동의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양식 1부.
3. 보고서 양식 1부.
4. 포스터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