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영사콜센터 기간제 근로자 민원상담실무관(통역상담관) 채용 안내

작성일
2023.05.08
수정일
2023.05.08
작성자
프랑스어문·문화학과
조회수
115
글번호
120208
첨부파일

외교부 영사콜센터에서 근무할 통역상담관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채용 직종 및 자격요건

채용 직종 : 프랑스어 통역상담관(기간제근로자)

채용 인원 : 1

근무 개시 : 202373(잠정)

자격 요건

-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12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12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은 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유예 기간이 완료된 날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유예 받은 경우에는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7. 징계해고 처분을 받은 날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

- 프랑스어 통역상담 가능자(별도 평가 예정)

- 신원조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

우대사항

· 콜센터 근무 유경험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2조에 따른 장애인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29조 제1항 각호 해당자

 

2. 근무조건

근로형태 : 기간제 근로자(육아휴직 대체)

* 최초 3개월간 수습기간 적용(수습 기간 중 업무 능력 부족이나 직무수행 태도불량 등의 이유로

계속 근무가 어려울 경우 계약 해지 가능)

계약기간 : 20237.3.()(잠정) ~ 2024.8.3.()

월 기본급 : 2,010,580(기본급 이외 각종 수당, 성과급 등은 관련 규정에 따라 적용)

근무시간 : 교육기간(1) 중 평일 9:00~18:00 근무이며, 교육 이후 2교대 근무

- 근무시간은 주간 08:00~20:00, 야간 20:00~08:00이며, 근무 중 휴게 2시간 사용

- /야간 교대는 2주 단위이며, 교대 근무 시 야간/공휴일/연장 근무 발생시 별도 수당 지급

근무지 : 외교부 영사콜센터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558 외교타운 9)

 

3. 담당 업무

해외 사건·사고 접수 및 상담

영사 업무 관련 상담

통역 상담

 

 

4. 서류 접수

접수처 : 영사콜센터 자체 양식(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개인정보동의서) 모두 작성 후

hjlee09@mofa.go.kr로 이메일 접수

- 마감 : 2023.5.21.() 24:00까지 (지원자가 최소 인원 미달 시 접수 기간 연장 또는 재공고 가능)

- 메일 제목은 반드시 영사콜센터_성명(프랑스어_통역상담관)”으로 표기

 

제출 서류 (붙임양식 파일 사용)

-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1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 번호 기재(채용 절차상 필요 사항은 기재된 이메일로 공지 예정)

-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1

자필서명 또는 날인 요망 (출력한 개인정보동의서 서명란에 자필서명 후 스캔하여 제출)

- 우대사항 증빙서류 (해당자에 한함)

 

5. 선발 절차

1차 서류전형 결과 발표(2023.5.22.()), 2차 면접전형(2023.5.25.()), 3차 신원조사(6월중)

- 각 시험단계별 합격자 및 면접 상세 일정은 개별 통보(이메일) 예정

면접에 합격한 최종 후보자는 학력(졸업)증명서(대학원 이상일 경우 학부 포함), 경력증명서, 우대사항 증빙서류 및 신원조사 필요 서류를 6.2.()까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558 외교타운 9으로 우편 제출

신원조사 결과 및 채용신체검사 결과에 따라 최종 합격 여부 통보(6월말)

6. 유의사항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시행에 따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특정 인적사항(출신지역, 학교, 가족관계 등) 기재 시 채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채용절차 완료 후 파기됩니다.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서류상 기재 착오·누락,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채용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타 사항은 영사콜센터 (02) 2040-133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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