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제출 유의사항 및 향후 일정별 제출서류 요약]
1. 논문 제출 시 유의사항
과정 |
논문제출 |
심사비 입금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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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일자 |
제출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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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사 |
11.13.(월) 09:00~15:00 |
일반대학원 전체 (미술,음악계열, 미래융합기술공학과 제외) |
2023.11.13.~ 2023.11.15. (3일간) |
논문 인쇄본 1부 보여주세요 : 대학원교학팀에서는 논문의 형식만 확인하고 그 자리에서 돌려드립니다. 심사용 논문 인쇄본 3부와 심사 평가지 서식은 논문제출자가 직접 심사위원께 전달하시면 됩니다. (11/13 이후) 제출처: 성신관 8층 대학원 교학팀 (점심시간:12:00~13:00) |
11.14.(화) 09:00~15:00 |
일반대학원 중 미술,음악계열, 음악치료, 미래융합기술공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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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5.(수) 09:00~15:00 |
특수대학원 + 학석사연계과정생 (전공불문) |
가. 심사용 논문 작성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각종양식”에서 “학위청구논문작성 체계”를 숙지하고 논문을 작성 (제출 당일 대학원 교학팀에서 형식 확인할 수 있도록 인쇄본 지참 요망)
나. 구비서류(아래의 서류를 논문심사 신청자가 모두 갖추어 제출일에 제출)
1) 논문제출승인서 및 심사위원 추천서 1부
- 학과(전공)주임교수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입력 및 출력
- 출력된 서류에 지도교수 및 학과(전공)주임 교수의 날인 필요
2) 논문지도결과보고서 3부
- 논문지도교수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입력 및 출력
- 1학기 심사신청자: 3, 4, 5월 1개월씩 3부
2학기 심사신청자: 9, 10, 11월 1개월씩 3부
- 출력된 서류에 지도교수 및 논문심사신청자 날인 필요
- 외부 지도교수의 경우 대학원 홈페이지→학사안내→각종양식→논문 지도 결과보고서를 다운로드 하여 작성
3)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1부
- 논문지도교수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
- 출력된 서류에 지도교수 및 논문심사신청자 날인 필요
- 외부 지도교수의 경우 대학원 홈페이지→학사안내→각종양식→연구 윤리서약서를 다운로드 하여 작성
4) 심사비: 120,000원(국민은행 016-25-0013-492 대학원)
(입금자명 학과, 성명으로 기재 / 예시. 국문김성신)
6) 외부심사위원 관련 추가 제출 서류
가)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1부
- 위 1). 논문제출승인서 및 심사위원 추천서 출력시 함께 출력됨
- 출력된 서류에 심사위원의 날인을 받아 제출
- (퇴직 교원, 외부인 등은 주민번호(13자리 전체) 및 통장번호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함. 논문심사비 지급 및 세금신고 관련)
나) 외부 심사위원의 이력서 1부: 별도 서식 없음
다) 심사용 원고에서도 완제본과 같은 형식의 틀을 완전히 갖추어 제출 요망 (논문제출 형식이 미비할 경우 접수 불가)
라) 생명윤리위원회(IRB) 심의신청 관련사항은 연구윤리센터(7760)에 문의
마) 논문제목의 일치
- 논문제목은 인쇄본, dCollection, 본교 통합정보시스템에 모두
일치하여야 함
- 논문 작성 및 심사 중 논문제목이 변경되는 경우 통합정보시스템 내 논문제목변경신청 메뉴를 통해 제목변경 신청
바) 온라인 연구윤리이수
- 논문심사신청자는 반드시 연구윤리 이수 필요
- 기이수자는 재제출 불요
(기이수 확인: 본인 성적에서‘연구윤리’과목 유무확인)
- 온라인이수 및 신청방법은 붙임 참고
2. 수령서류(상단의 구비서류 제출일에 대학원 교학팀에서 수령)
가. 공통서류(심사위원 각 1부)
1) 심사의뢰 공문
2)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표 양식
나. 심사위원장 서류
: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양식
3. 이후 일정
가. 심사기간: 2023.11.13.(월) ~ 12.8.(금)
: 본심사 종료 후 본심사 결과를 봉투에 넣어 밀봉, 날인 후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나. 완제본 제출: 2024.1.05.(금) 15:00 까지
1) 학술정보지원팀
가) 완제본 3부
나) 학위논문 파일을 dCollection에 업로드⇒저작권동의서 출력 1부
※ dCollection관련 본교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대학원 교학팀
가) 논문제출확인서(도서관에서 발급) 1부
나) 논문표지, 논문개요, 제출서, 인준서(날인 必), 목차, 영문초록 각 1부
다) 표절검사 결과서류
①(필수) 표절검사 프로그램 검사결과 확인서(요약보기 페이지)
②(해당 시)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홈페이지 각종양식/지도교수확인용)
※ ②는 유사도가 양호수준이 아닐 경우만 사유를 자세히 작성하여 제출 (붙임파일 참고)
4. (참고)일정별 제출 서류 요약
가. 심사용 논문 제출일 제출 서류
1) 학위청구논문 제출승인서 및 심사위원 추천서 1부
2) 석사학위 논문지도결과 보고서(3개월분) 각 1부
3) 연구윤리준수확인서 각 1부
4) 외부심사위원 이력서 각 1부
5) (외부심사위원)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동의서 각 1부
나. 본심사 종료 후 제출 서류(반드시 12월 8일까지 제출)
1)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표(심사위원장, 심사위원) 1부
2)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심사위원장) 1부
3) 학위청구논문수정확인서 1부
※ 심사결과보고서 상의 ‘논문수정지시여부’가 ‘수정을 요함’인 경우 에만 제출
다. 완제본 제출 시 제출 서류(1월 5일까지)
1) 논문제출확인서(학술정보팀 발급) 1부
2) 논문표지, 논문개요, 제출서, 인준서(날인 必), 목차, 영문초록 각 1부
3) 표절검사 프로그램 검사결과 확인서(첫페이지) 및 (해당 시)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결과확인서(홈페이지 각종양식/지도교수확인용) 각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