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후기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위원 추천 안내

작성일
2021.03.29
수정일
2021.03.29
작성자
대학원 교학팀
조회수
713
글번호
100261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2020학년도 후기 박사학위 청구논문을 아래와 같이 접수하오니 학사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논문제출부수 : 가제본 5부

 

2. 심사위원 추천 : 5번 나항 1)번 참조

                   (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으며, 심사위원 중 1~2인은 교외 외부위원 으로 위촉하여야 함. 외부위원은 논문제출승인서 제출 시 이력서와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를 함께 제출)

대학원 학칙 시행세칙

제40조 (학위논문심사위원)

학위논문심사위원은 교내외 전공학과와 유관학과 교수 또는 학계나 사회의 권위자 중에서 지도교수와 학 과(전공)주임의 제청으로 소속 대학원장이 위촉한다.

② 심사위원은 석사학위 청구논문은 3인, 박사학위 청구논문은 5인으로 한다. 다만, 석사학위청구논문 심 사위원 중 필요한 경우 교외 외부위원은 1인 이하로 하며,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 중 1-2인은 교외 외부위원으로 위촉함을 원칙으로 한다.

③ 학위논문 심사위원장은 대학원장이 위촉하며 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다.

     

3. 심사위원 추천 및 논문제출승인서 입력기한 : 2021. 4. 22(목)까지

 

4. 논문제출 및 심사비 입금기간

과정

논문제출 

심사비 입금

비고

제출일자

제출학과

박사 및

석·박사통합

4.22(목).

 10:00~16:00

한문,심리,

경제,생소,사복

2021.4.21~

2021.4.22

(2일간)

- 운정캠. 해당(전공)제출자는

  인용 으로 1부만 제출하여 확인하

  시기 바 랍니다.

 (단, 심사용 원고는 5부임)

- 점심시간 : 12:00~ 13:00(1시간)

4.23(금).

 10:00~16:00

의류,미술,음악, 체육,미래응용과학

 

5. 논문제출시 유의사항

 가.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각종양식”에서 “학위청구논문작성 체계”를 숙지한 후

     논문원고를 작성, 구비서류와 함께 대학원 교학팀(성신관 1층)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나. 구비서류

  1) 논문제출승인서 및 심사위원 추천서 1부(학과 입력)

     (성신포털시스템 ⇒ 통합정보 ⇒ 행정지원 ⇒ 학과(전공)주임 ⇒ 학위청구논문 ⇒ 학위청

     구논문제출승인서를 클릭하여 심사위원(장)을 입력 한 후 출력하여 제출

 

  2) 이력서 1부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각종양식”에서 “박사학위청구논문제출자 이력서” 다운로드 후 사진 첨부)

  3)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1부 : 논문지도교수가 직접 입력하여 출력함(성신통합정보)

  4) 심사비 : 500,000원(국민은행 016-25-0013-492 대학원) 무통장입금(학과, 성명/예 국문김00)

  5) 논문지도결과보고서(2,3,4월 1개월씩 3장) : 논문지도교수가 직접 입력하여 출력함.

      (외부 지도교수의 경우 대학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각종양식 -> 다운로드사용)

  6)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1부(외부심사위원 해당) : 제출승인서 및 심사위원추천서 출력시 함께

                                                                  출력됨.

 다. 심사용 원고에서도 완제본과 같은 형식의 틀을 완전히 갖추어 제출하기 바라며,논문제출

     형식이 미비할 경우에는 접수가 불가하오니 유념하여 작성하기 바랍니다.

 라. 논문제목이 변경된 학생은 논문제출승인서 입력 시 변경된 제목을 입력한 후 출력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생명윤리위원회(IRB) 심의신청 관련사항은 연구윤리센터(776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심사 기간

    가. 예비심사 : ~ 2021. 5. 17(월)까지

  1) 예비심사 종료 후 예비심사 결과를 봉투에 넣어 밀봉, 날인 후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2) 예비심사 결과 승인 후 본심사 시작 가능(심사위원장 본심사 일정표 제출)

    나. 본심사 : 2021. 5. 18(화) ~ 6. 15(화)

  1) 본심사는 3회 이상 실시하고, 이중 1회는 공개 심사를 원칙으로 함

  2) 본심사 종료 후 본심사 결과를 봉투에 넣어 밀봉, 날인 후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7. 완제본 제출 : 2021.7.9(금)15:00 까지

 가. 학술정보지원팀 : 3부, 학위논문 파일을 dCollection에 올림 ⇒ 저작권동의서 출력 1부

 나. 대학원 교학팀 : 1) 논문제출확인서(도서관에서 발급) 1부

                          2) 표지, 목차, 인준서(도장 받아야 함), 논문개요, 영문초록 각 1부

                          3) 표절검사 프로그램 검사결과 확인서(첫페이지) 및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

                             결과확인서(홈페이지 각종양식/지도교수확인용) 각 1부

 

8. 기타 : 미술학과는 “박사학위 청구 작품전”심사보고서 제출 후 논문을 제출하여야 하며

           작품전 종료 후 심사보고서 제출이 누락되지 않도록 지도하시기 바랍니다.   끝.

다음글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외국어시험 결과 ...
대학원 교학팀 2021-04-01 09:24:30.0
이전글
2021학년도 1학기 선수과목 학점인정 신청 안...
대학원 교학팀 2021-03-24 16:5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