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후기 박사학위 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위원 추천 안내

작성일
2024.04.01
수정일
2024.04.02
작성자
대학원 교학팀
조회수
279
글번호
128931
첨부파일


[논문 제출 유의사항 및 향후 일정별 제출서류 요약]

 


1. 논문 제출 시 유의사항


과정

논문제출

심사비 입금

비고

제출일자

제출학과

박사

04.16.(화)

10:00~16:00

간호, 산업디자인, 뷰티산업, 동양화, 서양화, 사회복지, 생활문화소비자,

조소

현장확인 후

당일입금만 가능함

(미리 입금 하지 마시고 당일 안내에 따라주세요)

- 인쇄본(프린트물 OK) 1부 보여 주세요  :  대학원교학팀에서는 논문 형식만 확인하고 그 자리에서  돌려드립니다.

- 심사용 논문(가제본 5부)과 심사서식은 

논문제출자가 직접 심사위원께 전달하시면 됩니다. (04/16 서류확인 이후)

- 제출처: 성신관 8층 806호 대학원 교학팀

(점심시간:12:00~13:00)

04.17(수)

10:00~16:00

유아교육, 기악, 

반주, 성악, 음악학, 작곡, 의류, 체육, 한문, 법


가. 심사용 논문 작성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각종양식”에서 “학위청구논문작성 계”를 숙지하고 논문을 작성 (가제본 중 1부만(또는 그냥 인쇄본) 대학원 교학팀에서 형식 확인할 수 있도록 당일 지참 요망)


구비서류(아래의 서류를 논문심사신청자가 모두 갖추어 제출일에 제출) - 4/16 또는 4/17

1) 논문제출승인서 및 심사위원 추천서 1

학과(전공)주임교수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입력 및 출력

출력된 서류에 지도교수 및 학과(전공)주임 교수의 날인 필요

2) 논문지도결과보고서 3

논문지도교수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입력 및 출력

- 1학기 심사신청자: 2, 3, 4월 1개월씩 3  

  2학기 심사신청자: 8, 9, 10월 1개월씩 3

출력된 서류에 지도교수 및 논문심사신청자 날인 필요

외부 지도교수의 경우 대학원 홈페이지학사안내각종양식논문 지도 결과보고서를 다운로드 하여 작성

3)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1

논문지도교수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

출력된 서류에 지도교수 및 논문심사신청자 날인 필요

외부 지도교수의 경우 대학원 홈페이지학사안내각종양식연구 윤리서약서를 다운로드 하여 작성

4) 논문제출자 이력서 1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각종양식에서 박사학위청구논문제 출자 이력서 다운로드 후 사진 첨부

5) 심사비: 500,000(계좌번호 당일 안내)

(임금자명 성명+학과로 기재 예시김성신유아교육)

6) 외부심사위원 관련 추가 제출 서류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1

위 1). 논문제출승인서 및 심사위원 추천서 출력 시 함께 출력됨

출력된 서류에 심사위원의 날인을 받아 제출

- (퇴직 교원외부인 등은 주민번호(13자리 전체및 통장번호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함논문심사비 지급 및 세금신고 관련)

외부 심사위원의 이력서 1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반드시포함

                                      (논문 심사비 지급 시 필수정보)

심사용 원고에서도 완제본과 같은 형식의 틀을 완전히 갖추어 제출 요망 (논문제출 형식이 미비할 경우 접수 불가)

생명윤리위원회(IRB) 심의신청 관련사항은 연구윤리센터(7760)에 문의

논문제목의 일치

논문제목은 인쇄본, dCollection, 본교 통합정보시스템에 모두 일치하여야 

논문 작성 및 심사 중 논문제목이 변경되는 경우 통합정보시스템 내 논문제목변경신청 메뉴를 통해 제목변경 신청

온라인 연구윤리이수

논문심사신청자는 반드시 연구윤리 이수 필요

기이수자는 재제출 불요

  (기이수 확인본인 성적에서 연구윤리’ 과목 유무확인)

온라인이수 및 신청방법은 붙임 참고

 


2. 수령서류(상단의 구비서류 제출일에 대학원 교학팀에서 수령) - 4/16 또는 4/17

공통서류(심사위원 각 1)

1) 심사의뢰 공문

2) 예비심사보고서

3)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표(본심)

심사위원장 서류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본심용)

 


3. 이후 일정

예비심사: 2024.04.16.(화) ~ 05.07.(화)까지

1) 예비심사 종료 후 예비심사보고서를 봉투에 넣어 밀봉날인 후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5/7까지)

   (접수한 심사서류는 지도교수님께 스캔본 송부 예정)

2) 예비심사 결과 승인 후 본심사 시작 가능

본심사: 2024.05.13.(월) ~ 06.05.(수)

1) 본심사는 3회 이상 실시하고이 중 1회는 공개 심사 원칙

2) 본심사 종료 후 본심사 결과를 봉투에 넣어 밀봉날인 후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6/5까지)

완제본 제출: 2024.07.05.() 15:00 까지

1) 학술정보지원팀

완제본 3

학위논문 파일을 dCollection에 업로드저작권동의서 출력 1

    ※ d'Collection 관련 본교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대학원 교학팀

논문제출확인서(도서관에서 발급) 1

논문표지논문개요제출서인준서(날인 ), 목차영문초록 각 1

표절검사 결과서류

(필수표절검사 프로그램 검사결과 확인서(요약보기 페이지)

(해당 시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홈페이지 각종양식/지도교수 확인 서명 필수)

※ ②는 유사도가 양호수준이 아닐 경우만 사유를 자세히 작성하여 제출 (붙임파일 참고)

 


4. (참고)일정별 제출 서류 요약


심사용 논문 제출일 제출 서류(4/16 또는 4/17)

1) 학위청구논문 제출승인서 및 심사위원 추천서 1

2) 박사학위 논문지도결과 보고서(3개월분각 1

3) 연구윤리준수확인서 각 1

4) (박사논문제출자 및 외부심사위원)이력서 각 1

5) (외부심사위원)개인정보 수집이용3자 제공동의서 각 1

 

예비심사 종료 후 본심사 시작 전 제출 서류(5/7까지)

예비심사보고서 각 1

 

본심사 종료 후 제출 서류(6/5까지. 지연제출 불가함)

1)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표(심사위원장심사위원) 1

2)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심사위원장) 1

3) 학위청구논문수정확인서 1

   ※ 심사결과보고서 상의 논문수정지시여부가 수정을 요함인 경우에만 제출

 

완제본 제출 시 제출 서류(7/5까지. 지연제출 불가함)

1) 논문제출확인서(학술정보팀 발급) 1

2) 논문표지논문개요제출서인준서(날인 ), 목차영문초록 각 1

3) 표절검사 프로그램 검사결과 확인서(첫페이지및 (해당 시)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결과확인서(홈페이지 각종양식/지도교수확인용각 1.





붙임 논문 제출 유의사항 및 향후 일정별 제출서류 요약 1부

      연구윤리이수 신청안내 1부

      학위청구논문 표절예방프로그램 검사결과 제출안내 1부. 끝.



다음글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중간 강의평가 시행...
대학원 교학팀 2024-04-02 14:26:08.0
이전글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외국어시험 결과 발...
대학원 교학팀 2024-04-01 13:04: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