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제출 유의사항 및 향후 일정별 제출서류 요약]
1. 논문 제출 시 유의사항
과정 |
논문제출 |
심사비 입금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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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일자 |
제출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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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사 |
5.14.(화) 10:00~16:00 |
일반대학원 독문, 불문, 중문, 심리, 유아교육, 사회복지, 화학, 생물, 간호, 미래응용과학, 미래융합기술공학 |
현장확인 후 당일입금만 가능함 (미리 입금 하지 마시고 당일 안내에 따라주세요) |
인쇄본(프린트물 OK) 1부 보여주세요 : 대학원교학팀에서는 논문의 형식만 확인하고 그 자리에서 돌려드립니다. 심사용 논문(가제본 3부)과 심사서식은 논문제출자가 직접 심사위원께 전달하시면 됩니다. (5/14 서류확인 이후) 제출처: 성신관 8층 806호 대학원 교학팀 (점심시간:12:00~13:00) |
5.16(목) 10:00~16:00 |
일반대학원 동양화, 서양화, 공예, 판화, 체육학과, 뷰티산업학과, 음악치료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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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7(금) 10:00~16:00 |
교육대학원 뷰티융합대학원 문화산업예술대학원 생애복지대학원 |
가. 심사용 논문 작성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각종양식”에서 “학위청구논문작성 체계”를 숙지하고 논문을 작성
(인쇄본 1부는 대학원 교학팀에서 형식 확인할 수 있도록 당일 지참 요망)
나. 구비서류(아래의 서류를 논문심사신청자가 모두 갖추어 제출일에 제출)
1) 논문제출승인서 및 심사위원 추천서 1부
- 학과(전공)주임교수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입력 및 출력
- 출력된 서류에 지도교수 및 학과(전공)주임 교수의 날인 필요
2) 논문지도결과보고서 3부
- 논문지도교수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입력 및 출력
- 1학기 심사신청자: 3, 4, 5월 / 1개월에 한부씩 총 3부
2학기 심사신청자: 8, 9, 10월 / 1개월에 한부씩 총 3부
- 출력된 서류에 지도교수 및 논문심사신청자 날인 필요
- 외부 지도교수의 경우 대학원 홈페이지→학사안내→각종양식→논문 지도 결과보고서를 다운로드 하여 작성
3)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1부
- 논문지도교수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
- 출력된 서류에 지도교수 및 논문심사신청자 날인 필요
- 외부 지도교수의 경우 대학원 홈페이지→학사안내→각종양식→연구 윤리서약서를 다운로드 하여 작성
4) 심사비: 120,000원(계좌번호 당일 안내)
(임금자명 성명+학과로 기재 / 예시. 김성신유아교육)
6) 외부심사위원 관련 추가 제출 서류
가)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1부
- 위 1). 논문제출승인서 및 심사위원 추천서 출력시 함께 출력됨
- 출력된 서류에 심사위원의 날인을 받아 제출
- (퇴직 교원, 외부인 등은 주민번호(13자리 전체) 및 통장번호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함.
논문심사비 지급 및 세금신고 관련)
나) 외부 심사위원의 이력서 1부: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반드시 포함
(논문 심사비 지급 시 필수정보)
다) 심사용 원고에서도 완제본과 같은 형식의 틀을 완전히 갖추어 제출 요망
(논문제출 형식이 미비할 경우 접수 불가)
라) 생명윤리위원회(IRB) 심의신청 관련사항은 연구윤리센터(7760)에 문의
마) 논문제목의 일치
- 논문제목은 인쇄본, dCollection, 본교 통합정보시스템에 모두 일치하여야 함
- 논문 작성 및 심사 중 논문제목이 변경되는 경우 통합정보시스템 내
논문제목변경신청 메뉴를 통해 제목변경 신청
바) 온라인 연구윤리 이수
- 논문심사신청자는 반드시 연구윤리 이수 필요
- 기이수자는 재제출 불요
(기이수 확인: 본인 성적에서 ‘연구윤리’과목 유무확인)
- 온라인이수 및 신청방법은 붙임 참고
2. 수령서류(상단의 구비서류 제출일에 대학원 교학팀에서 나누어드림)
가. 공통서류(심사위원 각 1부)
1) 심사의뢰 공문
2)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표 양식
나. 심사위원장 서류
: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양식
※ 단, 2023학년도 후기(2024-1학기 현재) 심사부터,
성신포탈을 사용하는 내부 구성원이 심사위원인 경우, 종이로 구비서류 양식을 제공하지 않음.
포탈시스템의 메뉴 경로를 안내하여 드리오니, 심사 결과를 입력 후 출력하여 날인 및 제출하여 주시기 바람.
3. 이후 일정
가. 본심사: 2024.05.14.(화) ~ 06.05.(수)
: 본심사 종료 후 본심사 결과를 봉투에 넣어 밀봉, 날인 후 대학원교학팀 에 제출
나. 완제본 제출: 2024.07.05.(금) 15:00 까지
1) 학술정보지원팀
가) 완제본 3부
나) 학위논문 파일을 dCollection에 업로드⇒저작권동의서 출력 1부
※ d‘Collection관련 본교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대학원 교학팀
가) 논문제출확인서(도서관에서 발급) 1부
나) 논문표지, 논문개요, 제출서, 인준서(날인 必), 목차, 영문초록 각 1부
다) 표절검사 결과서류
①(필수) 표절검사 프로그램 검사결과 확인서(요약보기 페이지)
②(해당 시)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홈페이지 각종양식/지도교수 확인 서명 필수)
※ ②는 유사도가 양호수준이 아닐 경우만 사유를 자세히 작성하여 제출 (붙임파일 참고)
4. (참고)일정별 제출 서류 요약
가. 심사용 논문 제출일 제출 서류
1) 학위청구논문 제출승인서 및 심사위원 추천서 1부
2) 석사학위 논문지도결과 보고서(3개월분) 각 1부
3) 연구윤리준수확인서 각 1부
4) 외부심사위원 이력서 각 1부
5) (외부심사위원)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동의서 각 1부
나. 본심사 종료 후 제출 서류(반드시 6월 5일까지 제출)
1)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표(심사위원장, 심사위원) 1부
2)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심사위원장) 1부
3) 학위청구논문수정확인서 1부
※ 심사결과보고서 상의 ‘논문수정지시여부’가 ‘수정을 요함’인 경우에만 제출
다. 완제본 제출 시 제출 서류
1) 논문제출확인서(학술정보팀 발급) 1부
2) 논문표지, 논문개요, 제출서, 인준서(날인 必), 목차, 영문초록 각 1부
3) 표절검사 프로그램 검사결과 확인서(첫페이지) 및 (해당 시)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결과확인서(홈페이지 각종양식/지도교수확인용) 각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