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휴학
가. 휴학신청
- 휴학은 학생이 사용할 수 있는 휴학가능 학기 범위 내에서 온라인으로 자유롭게 신청
- 휴학상담은 온라인 상담이 원칙. 상담교수님이 어떤 내용이든 답변을 달고 저장하면 시스템상으로는 상담답변완료로 처리됨
- 기타 사유로 인해 오프라인 상담을 진행할 경우 온라인 상담내용에 반드시 답변처리를 해주셔야 학과에서 승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음
- 부득이하게 학과 상담교수를 변경할 경우 대학교학팀으로 문의(연구년 등)
나. 미등록 상태 휴학신청
- 학생이 등록금 납부를 하지 않아도 휴학신청이 가능한 것을 의미하며 9월 7일까지는 미등록상태로 신청가능(2019년 2학기 기준 :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9월 7일 이전에도 등록휴학으로 처리됨)
- 2019년 2학기 기준 9월 8일부터는 등록금을 완납한 학생만 휴학 신청 가능
- 등록금 분납처리 학생은 휴학신청 불가 (재무회계팀)
다. 2학기 개강 후 휴학
- 휴학 신청은 정규학기 종강일 15일 전까지 가능
2. 복학
가. 복학신청
- 복학신청은 학생이 직접 포탈시스템으로 신청
- 학과에서는 별도 처리절차가 없고 대학교학팀에서 확인처리
나. 미복학자 관리
- 수강신청은 복학신청, 휴학상태, 등록완료 등과 관계없이 신청 가능
- 수강신청한 학생은 일정기간 학생의 학적 상태와 관계없이 수강자가 됨
- 출석부에 이름이 있어도 복학처리가 완료된 것은 아님, 복학신청, 등록은 반드시 별도로 해야 하며 미등록, 미복학 수강자들은 일정 기간이 지난 후 학사지원팀에서 수강내역 삭제 및 제적처리가 진행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