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리퍼블릭]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는 2021년 제 8회 졸업 전시회를 코로나19 시기에 맞춰 온라인으로 개최를 알렸다.
8일 4년의 결실을 전시하는 자리는 식순에 맞춰 오후 6시에 웨비나를 활용해 고진유와 진세가, 멍이란 3인의 위원장을 주축으로 양보경 총장의 축사를 녹화한 영상으로 상영한 후 김주덕 뷰티산업대학원 원장과 뷰티산업국제대학 주영애 학장의 축사를 실시간으로 전했고, 함께 4년간 한국에서 공부해온 중국 학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산동 청년 정치대학의 장보 원장의 인사를 량쉬 조교수의 통역으로 진행했다.
이날 식순에 맞춰 학생들의 졸업작품이 완성될 수 있도록 지도해 온 황선희, 이유나, 량쉬, 조은진 교수 소개에 이어 34명의 학생들은 한지수 뷰티산업학과 학과장을 포함 지도교수들에게 그 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는 감동의 시간을 자아냈다.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제8회 졸업작품 전시회 '계절_시간의 흐름' 展은 작품만 전시하던 기존과는 달리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미와 작품을 위해 작업하던 모습들을 담아낸 메이킹 영상까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전시 참여인원 100명을 초과해 입장이 불가한 사태까지 벌어지며 비대면 전시회의 숨겨진 매력까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만들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일상 속에서 계절과 그 시간의 흐름을 2021 성신여자대학교 졸업작품의 주제로 학생 개개인의 메세지를 담안 냈고, 졸업위원장 고진유 학생대표를 비롯해 작품 34명의 총 102개의 작품과 34개의 영상 그리고 논문 14명 총 48명의 학생들의 작품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위쳇 등에 영상을 올려 더 많은 관객들과 오랜 시간 관람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 졸업작품전은 타키온 비엔티, 한미약품 프로캄. 닥터 에스테, 데이셀코스메틱_매디랩, 베니테이블, 루나스콧 하미쉬, 락, 머스테브 등이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전시회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위쳇을 통해 계속 감상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