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2025-여름계절학기 현장실습 합격자 공지

작성일
2025.05.14
수정일
2025.05.20
작성자
현장실습운영팀
조회수
281
글번호
142717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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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24학년도 여름계절학기 현장실습의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2024-여름계절학기 현장실습 참여 학생은 하단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1. 카카오톡 채널 친구등록 및 메시지 발송(필수)

  - 현장실습 중 현장실습운영팀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하단 양식을 [성신여대 현장실습지원센터]의 카카오톡 채널로 보내주세요.

- 현장실습과 관련된 모든 공지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진행됩니다.

 - 양식 : 이름/학번/학과/실습기관

< 카카오톡 채널 바로가기 (클릭) >



2. 참여신청서 작성

  - 합격학생들은 참여신청서의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 (작성 경로 안내)  Sunshine - 역량 개발 - 현장실습프로그램 - 현장학습 참여지원서 작성



3. 설명회 및 사전직무교육 이수 (총 3개)

  - 2025.6.18.(수) 17:00까지

  - 이수 교육은 온라인 설명회 (1개), 사전직무교육 (SLMS, GSEEK 총 2개)로 이뤄져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unShine 공지의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 설명회와 사전직무교육 1개는 신규 LMS에서만 이수가 가능합니다.

1. 신규 LMS로 이동

2. 수료증 제출 폼 (구글 폼)



4. 2025-2학기 학과장님 사전 승인 상담 진행

(여름계절학기 주전공(심화) 인정받는 학생/여름계절학기+2학기 학생만 진행)

  - 상담 요청 가능 일자 : 합격 후 학과장님께 별도 연락

< 상담에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 >

  1) 해당 기업/직무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해 전공(혹은 복수전공)을 인정 가능 여부 (전공은 15학점 내에서 최대 9학점까지 인정 가능)

  2) 현장실습 기업(기관)의 직무 등 설명

  * 지원 전 상담을 진행하지 않은 학생만! 이미 상담을 받은 학생은 메일의 캡쳐본을 카카오톡 채널로 보내주세요.

  * 학과장님의 승인절차는 공지된 기간 이후에 일괄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5. [현장실습 2 or 4]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1) 수강신청 기간

- 수강신청 기간 : 5/20(화) 10:00 ~ 5/22(목) 17:00

- 정정기간 : 6/3(화) 10:00 ~ 6/5(목) 17:00

* [현장실습2] 교양 3학점 / [현장실습4] 심화전공 3학점

* 현장실습2 or 현장실습4 외에 타 과목 신청 일부 허용, 단 [온라인 녹화강의]만 가능

* 수강신청을 진행하지 않을 시, 현장실습학기제를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2) 등록금 납부

- 수강료: 85,000원/1학점

(성신여대 포탈 > 학부학사 > ‘2025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안내’ 참조)

* 수강료 납부기간: 6/12(목) ~ 6/16(월) 각 9:00 ~ 16:00

* 납부기간 내 미납자는 수강신청 무효처리



6. 2025-여름계절학기 현장실습생 대상 오리앤테이션(필참)

 - 6월 19일(목) 오후 6시 30분 성신관 504호 진행, 오프라인 진행 예정 (3번의 온라인 설명회와 별개)

 - 관련 자료는 추후 SunShine 공지사항에 업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