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일본어권 교환학생 안내 및 학점인정 가이드라인(2021.10.15)

작성일
2021.01.14
수정일
2023.04.05
작성자
일본어문·문화학과
조회수
2805
글번호
98569
첨부파일

◆ 모든 사항은 기준표 및 인정내역표 참고

◆ 파견 전, 반드시 학과장님과 상담할 것!!


1) 파견 전

- 파견 희망 학교의 교과과정 및 과목 파악

- 이수 희망 과목을 학점인정내역표와 대조하기

- 학점인정내역표에 희망 과목이 없는 경우, 학과장님과 상담 후 이수 구분 및 영역 결정

- 일본어권 교환학생 학점인정 관련 서류 확인 후 출국할 것


2) 파견 후

- 기간 내에 교환학생 학점인정 신청 혹은 연기 신청

- 담당 부서에서 1차 검토 후, 학생들에게 결과 안내

- 이의신청(바로가기) 2차 검토

- 2차 검토 후, 학과장 최종 승인

- 담당 부서에서 성신 포탈에 입력 후 학생들에게 확인 요청

  ( 학생 확인 완료 후 변경 불가 )


3) 교환학생 학점인정 진행과정 및 제출서류

◈ 교환학생 학점인정 진행과정 및 제출 서류

아래 내용을 꼼꼼히 확인 후 관련 서류 제출 및 진행에 차질 없도록 준비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서류 제출 및 상담은 코로나19 상황에 한하여 온라인/메일/전화로 진행합니다.


단계

학생/진행 부서

학점인정 진행 과정

관련 문의

신청

서류 제출

학생

1. 국제교류팀 제출 서류: 7종

• 해외대학 성적표 원본

• 성신여대 성적증명서 원본

• 해외대학 교과목해설서

• 학점인정 희망원

• 해외대학 실라부스 (영문/중문)

• 설문조사서

• 수학보고서

 

2. 1교학팀 (일본어문·문화학과제출 서류:

• 수강 반 레벨 및 교재 관련 정보 기입서 (붙임파일)

• 과목당 교재 표지 및 본문 (첫 단원과 마지막 단원 본문 프린트 요망

*코로나로 인해 촬영/스캔한 파일을 1교학팀 메일로 제출

*교재 미사용시, 강의파일·과제물 등 수업자료를 메일로 제출

 

3. 통합정보>성적관리>교환학생학점인정신청 입력

-

1

국제교류지원팀

-7종 서류 접수검증 후 교학팀으로 전달

02-920-7401

02-920-7573

intsungshin@gmail.com

2

1교학팀

(일본어문·문화학과)

1. 모든 서류 검토 후 학과 기준에 따라 학점 인정 결과 입력

(붙임파일교환학생 학점인정 기준, 교환학생 이수구분 참고)


2. 이의신청 접수 및 검토

02-920-7210

college1@sungshin.ac.kr

학생

확인

학생

1. 학점인정 내역 확인 후 이의신청 있을 경우 1교학팀 메일로 신청 (공지사항>교환학생 공지 예정)


2. 잘못 입력된 정보가 없는지 확인하여 통합정보>성적관리>교환학생학점인정신청 '학생확인(학생확인 완료 후 변경 불가)

 -

3

학사운영팀

-학과장 승인학생 확인 완료된 내역 승인

02-920-7730



◈붙임 파일

1. 교환학생 학점인정 기준(20.12.09)

2. 교환학생 이수구분 인정내역(21.10.15)

2. 수강 반 레벨 및 교재 관련 정보 기입서 (1교학팀 제출 서류)


◈ 문의전화 - 02 920 7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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