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동아리 등록 시행 안내

작성일
2021.09.16
수정일
2021.09.16
작성자
학생지원팀
조회수
644
글번호
104687
첨부파일

1. 대 상 : 교내 각 중앙동아리(기존 동아리 및 신규 동아리)


2. 등록기간 : 2021.10.04.() 10:00 ~ 10.11.() 17:00


3. 등록방법

등록채널 : 성신포탈

 

등록주체

·동아리 구성원 중 한명이 대표로 입력(재학생만 가능하며 휴학생은 불가능)

·기존 동아리의 재등록일 경우 반드시 기존 등록 회원 중 한 명이 작성해야 입력 가능

 

등록절차

 1. 경로 : 통합정보 >개인/민원 >자치단체단체/투표 >자치단체신청 >자치단체 중 동아리로 선택 후 우측 상단 조회클릭

 2. 자치단체 목록에서 기존 동아리는 재등록 , 신규 동아리는 신규등록 버튼 클릭

 3. 정보 입력

  1) 자치단체 기본정보 : 필수정보 입력

     ※ 회칙 파일(동아리 자체 자유 양식) 업로드 필수

  2) 자치단체 운영계획 : 필수정보 입력

     ※‘2021년도 2학기임을 확인하고 입력(다른 년도·학기로 입력되지 않도록 유의)

     ※ 10줄 이상 입력 메시지 : 엔터키 치면 줄 바꿈 인식

     ※ 지도교수 입력 : 지도교수정보(돋보기표시)에서 검색하여 입력(사전에 지도교수 취임을 자체적으로 승낙 요청 및 승낙 확인 후 입력 )

  3) 자치단체명부

     ※‘2021년도 2학기임을 확인하고 입력(다른 년도·학기로 입력되지 않도록 유의)

     ※ 동아리 회장은 대표학생여부에 체크하고, 회장이 휴학생일 경우 권한을 위임받은 학생을 대표학생으로 체크(추후 대표학생만이 포탈에서 자치단체 행사를 신청할 수 있는 권한이 있음을 참고)

 4. 하단의 전체저장클릭

 5. 자치단체명부에 입력된 동아리 회원들이 각자 포탈에 로그인하여 본인확인여부에 체크하고 저장

 6. 동아리 회원 전원의 본인 확인 완료 후, 대표입력자가 포탈 자치단체목록에서 신청버튼 클릭

 7. 지도교수 승인 : 지도교수가 포탈 개인/민원 >학사결재 문서함 에서 승인

 8. 학생지원팀 승인 : 최종 완료(입력자의 포탈 자치단체 목록 진행 상태에 최종승인으로 보임)





























4. 코로나19 상황 지속에 따른 등록기준 완화

 ·코로나-19 상황 지속으로 인한 활동의 어려움으로 신입부원 모집에 난항을 겪는 동아리들이

   등록요건을 충족시키기 어려운 점을 고려함

 ·2020-1학기 동아리 등록 미시행, 2020-2학기 등록요건 완화, 2021-1학기 등록요건 완화에 이어

   이번 학기에도 동아리 의견수렴 후 조정하여 한시적으로 시행함

규정

완화요건

2개 단과대학 4개 전공 이상으로 구성된 15인 이상의 우리대학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생은 동아리 등록인원에 포함될 수 없음

2개 단과대학 4개 전공 이상으로 구성된 10인 이상의 우리대학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생은 동아리 등록인원에 포함될 수 없음

· 2021-1학기와 동일함

· 이번 학기 한시적 진행이며, 코로나19 상황 회복 시 원 규정대로 운영 원칙

· 다음 학기에도 코로나 사태 장기화 예견 시 학기 전 동아리연합회와 논의하여 다시 결정

   

5. 동아리 활동 지원

 ·등록 및 승인 완료 후 지원 관련 세부사항은 동아리연합회를 통해 각 동아리에 공지

 ·성신포탈 자치단체행사 신청 화면 내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