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2학기 재입학 선발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계획, 일정 및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기간 내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신청안내
가. 신청기간 : 2023.6.26.(월) 10:00 ~ 7.19.(수) 17:00 까지
(성신통합정보시스템> 학적관리> 재입학신청> 새로작성> 신청, 온라인으로 신청)
나. 서류접수 : 2023.7.10.(월) 10:00 ~ 7.21.(금) 15:00 까지(점심시간 12~13시)
(성신관 학사운영팀으로 개별제출. 우편접수 도착 분 포함. 단, 토요일·공휴일 제외)
다. 결과발표 : 2023.7.26.(수) 15:00 예정 (문자 또는 전화로 개별 통보)
2. 제출서류
가. 재입학 학과 상담서 1부(학과상담 후 상담서(붙임)를 받아 학사운영팀에 제출)
* 학생 본인이 학과(부)장님께 직접 연락하여 상담일정을 조율해야하며, 연락이 안되어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에는 각 교학팀에 문의하여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학 상담서는 학과장이 작성하여 학생이 직접 제출함.
나. 재입학원서 및 서약서 각 1부(통합정보시스템에서 재입학 신청 후 출력)
다. 성적증명서 1부(교내 자동발급기 및 인터넷증명서 발급가능)
3. 지원자격
가. 본교에 신입학(또는 편입학)하여 1학기 이상 재학한 자(재입학 후 제적된 자는 지원불가)
나. 제적된 학기로부터 2학기 이상 경과된 자(제적된 학기 포함, 계절학기 제외)
다. 재입학은 제적 당시 소속학과로만 재입학 신청가능
1) 학과가 폐지된 경우, 학칙에서 정한 학과로 재입학함
2) 재학당시 이수한 학기를 승계하며 그 이후 학기로 재입학함
3) 재학당시의 학과가 변경된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소속을 결정함
라. 정원외 학생은 같은 입학유형의 여석으로만 재입학 가능
4. 재입학 학과 상담 안내
가. 재입학 신청자는 학과 상담을 진행하고 교부받은 상담서를 학사운영팀에 제출해야 함
나. 상담서는 학과장이 작성하고 확인 도장 또는 서명을 받아야 함(학생이 작성하지 않음)
다. 재입학 상담은 재입학자의 졸업요건, 재입학 후 졸업가능여부, 교육과정 등 확인 자료이며 재입학 합격자 선발과는 무관함
라. 대면상담이 원칙
5. 선발인원
가. 일반학과 재입학 여석 전체 현황
구분 |
정원내 |
정원외 |
계 |
여석현황 |
50 |
6 |
56 |
나. 간호학과 및 사범대학 재입학 여석 전체 현황
구분 |
인원 |
세부내용 |
간호학과 |
5 |
정원내 5명 |
사범대학 |
5 |
교육학과 정원내 2명 (2021,2022 학번) 윤리교육과 정원내 1명(2019) 한문교육과 정원내 1명(2022) 유아교육과 정원내 1명(2022) |
6. 선발방법
가. 지원자를 총정원의 재입학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나. 정원내와 정원외를 구분하여 선발
다. 정원외 전형 입학생은 입학유형별로 구분하여 선발
7. 지원자 초과 시 선발기준
가. 등록횟수가 많은 자
나. 전체 학점 취득이 많은 자
다. 전체 평균 평점이 높은 자
라. 제적일수가 오래된 자
8. 유의사항
가. 재입학 합격 공지 등은 개별통보하며 신청자는 연락처, 이메일 등 확인요망
나. 재입학 신청서 및 서약서는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을 해야 출력 가능
다. 제적 전 부·복수 전공자의 경우 서약서에 부·복수전공 유지 또는 포기 여부 체크
라. 재입학 후 첫 학기 휴학 불가, 이중 학적자는 재입학 취소 처리
마. 재입학 후 제적한 자는 재입학 불가(재입학은 1회만 가능)
바. 재입학 합격 후 미등록자는 합격 취소함(추가 등록기간 없음. 이후 재입학 신청 가능)
사. 서류 접수를 하지 않은 경우 불합격 처리, 신청기간 외 추가접수 및 선발은 하지 않음
9. 기타 문의사항
- 성신여대 교무처 학사운영팀. 920-7019 / school@sungshi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