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설명회 링크
https://meet.google.com/wge-biiy-usy
- 추가된 공지사항 -
지원자격 추가(2024. 3. 14.)
FAQ 추가(2024. 3. 29.)
작년도 탐방 기업(기관) 추가(2024. 4. 9.)
(팀장 1인만 제출)
https://forms.gle/DZq9jhkCgh5LuL9A7
Ⅰ. 개요
1. 사 업 명: 2024학년도 하계학기 성신여자대학교 글로벌 기업탐방 프로그램
2. 사업목적: 해외의 다양한 기관 방문 및 현장 관계자 인터뷰, 특강,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 설정 및 취업 동기 고양
3. 사업내용: 학생들이 스스로 팀을 이루고 직접 작성한 사업계획서 심사 후 장학금 지급
4. 운영방향
가. 학생이 직접 프로그램 계획 및 기관 발굴을 통한 도전정신 및 자율성 함양
나. 현장실습지원센터 제공 직무군에 기반한 해외 탐방 기회 제공
Ⅱ. 프로그램 주요 운영 계획
1. 지원 자격
가. 3학기~7학기 이내 재학생(휴학생 신청 불가)
나. 해외 출국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다. 현장실습지원센터 주관 글로벌 프로그램 중복지원 불가
라. 전 일정 모두 참여 가능자(출국, 귀국일 모두 팀원과 동행해야 함)
마. 2023학년도 글로벌 기업탐방 참여자 지원 불가능 (비선발자는 참여 가능)
2. 운영 기간: 2024.06.22.(토) ~ 2024.08.11.(일) 기간 중 8일 이상 12일 이하로 운영
※ 한국 출발, 도착일 각 1일로 산정
3. 운영 국가
가. 영미유럽권
나. 아시아권
※ 방문 국가 수 제한 없음(단, 동일 권역 내 위치해야 함)
4. 방문 기관: 기업, 정부 기관(공공기관 포함), 연구소 등
※ 기업(기관) 섭외를 위한 학교 차원의 협조 공문 필요시 현장실습운영팀 메일 (internship@sungshin.ac.kr) 송부시 제공 가능
5. 주제 선정: 전공 관련(관심 분야) 진로・취업 분야 탐방 및 활동
지역군 |
선발팀 수 |
|
영미유럽권 |
아시아권 |
지역군 별 8팀 (총 16개 팀 내외) |
6. 선발 방법 및 절차
가. 팀별 사업계획서 작성 및 제출
나. 사업계획서에 대해 별도 심사기준에 따라 서류 평가 및 발표 평가 진행
다. 현장실습운영팀 자체 구성 평가위원의 평균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발
7. 선발팀 수: 최종 16개 팀 내외 선발(영미유럽권 8팀, 아시아권 8팀)
※ 지역권별 선발 예정 팀을 모두 선발하지 못한 경우, 지원팀이 많은 타 유형에서 예비 팀을 선발할 수 있음
※ 권역별 적격 팀 부재 시 전체 선발팀 수에 미달하여 선발할 수 있음
8. 팀 구성: 팀당 6명(팀장 1명, 팀원 5명)
※ 복수 팀 지원 불가
9. 학생지원 사항
가. 지역별 차등을 두어 장학금으로 지급(영미유럽권 250만원, 아시아권 150만원)
나. 지급시기: 파견 전・후 1, 2차로 나눠 지급(60%, 40% 지급)
10. 설명회 일정
- 오프라인 설명회: 2024.03.27.(수), 18:30 / 성신관 110호
- 온라인 설명회: 2024.04.04.(목), 18:00 / 구글 meet 진행
(팀장 1인만 제출)
https://forms.gle/DZq9jhkCgh5LuL9A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