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안내

작성일
2020.06.04
수정일
2020.06.08
작성자
학사운영팀
조회수
1849
글번호
92578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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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안내>

 

2020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일정을 숙지하시고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기간을 준수하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2020. 06. 29.() ~ 2020. 07. 17.() (기간 중 토ㆍ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한 15일간)

. 6월 수업일자 : 29, 30 (2)

. 7월 수업일자 : 1, 2, 3, 6, 7, 8, 9, 10, 13, 14, 15, 16, 17 (13)

   ※기간 중 휴일을 제외한 15일간 수업진행

2. 수업장소 수정캠퍼스

3. 진행일정

내 용

기 간

비 고

1

수강시간표 조회

6.4(이후

 

2

수강신청

6. 9.() 10:00

~ 6. 11.() 17:00

온라인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한 절차)

3

1차 폐강공고

6. 15.()

수강인원 12명 미만 강좌에 대해 학과 협의 후 폐강

4

수강신청 정정

6. 16.() 10:00

~ 6. 18.() 17:00

수강신청 정정 및 신규 수강신청

5

수강료 납부

6. 22.() ~ 6. 24.()

각 09:00~16:00

납부기간 내 미납자는 수강신청 무효처리

6

추가 폐강공고(최종)

6. 26.()

원칙적으로 2차 폐강은 없으나수강료 납부 후

수강인원 부족 등 추가 폐강을 해야만 하는 강좌에

대해 학과 협의 후 폐강

7

개 강

6. 29.()

2020-1학기 종강일[6.26()] 다음 수업일 계절수업

개강

※ 반드시 소정기간 내에 수강료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 수강신청기간 및 정정기간 외에는 수강신청이 불가능하오니 기간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4. 개설교과목 확인 : 2020. 06. 04(이후

본교 홈페이지 → 하단 주요사이트” 수강신청 → 좌측메뉴강의시간표 조회’ → 2020학년도 여름계절학기로 조회

 

5. 개설기준 및 강좌시간 편성기준

개설기준 수강료 납부 후 폐강기준인원(12이상 교과목

시간대 편성

1) 3시간 수업 : 2~4교시(10:00 ~ 12:50), 6~8교시(14:00 ~ 16:50)

2) 2시간 수업 : 2~3교시(10:00 ~ 11:50), 6~7교시(14:00 ~ 15:50)

3) 교직과목 수업 : 2~3교시(10:00 ~ 11:50), 4~5교시(12:00 ~ 13:50), 7~8교시(15:00 ~ 16:50)


6. 수강신청 본교홈페이지 → 하단 주요사이트” 수강신청 → 좌측메뉴 수강신청(6학점 이내 신청)

※ 참고 비정상적인 수강신청시스템 사용에 대한 제한이 적용되오니 관련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수강료 : 75,000원/1학점(학점과 시간수가 다른 경우는 별도)

   가. 학점과 시간수가 동일한 경우 : 3학점 3시간(225,000원), 2학점 2시간(150,000원)

   나. 학점과 시간수가 다른 경우 : 2학점 3시간(225,000원), 1학점 2시간(150,000원)


8. 수강료 납부방법

   고지서출력

      본교 홈페이지성신포탈 클릭 후 로그인통합정보장학/등록등록금고지서 출력

   납부방법

      1) 창구납부국민은행 전국지점

      2) 계좌이체고지서 좌측 하단에 기재된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송금

                    (개인별 가상계좌이므로 납부자와 학생 성명이 달라도 납부 가능)

      3) 인터넷 뱅킹(공과금납부 메뉴 이용):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자에 한해 가능 

                                               대학등록금 납부화면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 입력

      4) ATM기 납부국민은행 현금카드 이용 해당 ATM기 납부 /

대학등록금 납부화면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입력

                        ◦ 납부시간: 납부기간 중 09:00 ~ 16:00까지만 납부 가능함 

                        ※ 수강료납부는 납부기간 내에서만 가능하며이후에는 수강료 납부가 불가능합니다.

                        ◦ 관련문의: 02-920-7046 (재무회계팀)

 

9. 유의사항

   2020학년도 1학기 휴학 중인 학생은 수강이 불가능합니다.

   일부 실습과목은 수강료 이외에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설과목 중 제한사항이 표시된 과목은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주의하여 신청하기 바랍니다.

   . 2020학년도 여름계절수업은 코로나-19 전파 및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전강좌 원격수업 진행을 원칙으로 합니다.(수업유형 원격수업(온라인형)) 다만수업특성상 대면이 반드시 필요한 강좌로써 대면수업을 승인 받은 일부강좌(수업유형 일반 또는 원격수업(블랜디드형))는 대면수업으로 진행되오니 수강신청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업계획서 및 수강안내 및 지정내용을 정확히 확인하신 후 기간내에 수강신청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학사지원팀 02-920-7067로 연락 바랍니다.

9. 계절수업 수강포기 시 수업료 환불

  포기신청 방법본교 홈페이지성신포탈 클릭 후 로그인통합정보수업/수강수강철회/포기신청

  환불 기준

NO

환불기준

수강포기신청서 제출기간

환불금액

1

수업개시일 전까지

2020. 6. 25.() 09:00

~ 6.28() 17:00

전액환불

2

수업개시일로부터 1/3 경과 전

2020. 6. 29.() 00:00

~ 2020. 7. 5.() 17:00

수업료의 2/3환불

3

수업개시일로부터 1/3 경과한 날부터 1/2 경과 전

2020. 7. 6.() 00:00

~ 7. 8.() 17:00

수업료의 1/2환불

4

수업개시일로부터 1/2 경과 후

수강포기 불가

환불 불가

 ※ 수업개시일 당일부터 전액 환불 불가이후 수업 개시일로부터 1/3, 1/2 경과를 판단할 때는 해당 일자에 학생이 수강하는 수업이 시작하기 전까지는 경과하지 않은 것으로 처리함.

) 6~8교시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이 7월 6일 오전에 포기 신청서를 접수하면 수업료의 2/3 환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