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안내>
2020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일정을 숙지하시고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기간을 준수하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 2020. 06. 29.(월) ~ 2020. 07. 17.(금) (기간 중 토ㆍ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한 15일간)
가. 6월 수업일자 : 29, 30 (2일)
나. 7월 수업일자 : 1, 2, 3, 6, 7, 8, 9, 10, 13, 14, 15, 16, 17 (13일)
※기간 중 휴일을 제외한 15일간 수업진행
2. 수업장소 : 수정캠퍼스
3. 진행일정
연번 |
내 용 |
기 간 |
비 고 |
1 |
수강시간표 조회 |
6.4(목) 이후 |
|
2 |
수강신청 |
6. 9.(화) 10:00 ~ 6. 11.(목) 17:00 |
온라인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한 절차) |
3 |
1차 폐강공고 |
6. 15.(월) |
수강인원 12명 미만 강좌에 대해 학과 협의 후 폐강 |
4 |
수강신청 정정 |
6. 16.(화) 10:00 ~ 6. 18.(목) 17:00 |
수강신청 정정 및 신규 수강신청 |
5 |
수강료 납부 |
6. 22.(월) ~ 6. 24.(수) 각 09:00~16:00 |
납부기간 내 미납자는 수강신청 무효처리 |
6 |
추가 폐강공고(최종) |
6. 26.(금) |
원칙적으로 2차 폐강은 없으나, 수강료 납부 후 수강인원 부족 등 추가 폐강을 해야만 하는 강좌에 대해 학과 협의 후 폐강 |
7 |
개 강 |
6. 29.(월) |
2020-1학기 종강일[6.26(금)] 다음 수업일 계절수업 개강 |
※ 반드시 소정기간 내에 수강료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 수강신청기간 및 정정기간 외에는 수강신청이 불가능하오니 기간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4. 개설교과목 확인 : 2020. 06. 04(목) 이후
본교 홈페이지 → 하단 “주요사이트” 수강신청 → 좌측메뉴‘강의시간표 조회’ → 2020학년도 ‘여름계절학기’로 조회
5. 개설기준 및 강좌시간 편성기준
가. 개설기준 : 수강료 납부 후 폐강기준인원(12명) 이상 교과목
나. 시간대 편성
1) 3시간 수업 : 2~4교시(10:00 ~ 12:50), 6~8교시(14:00 ~ 16:50)
2) 2시간 수업 : 2~3교시(10:00 ~ 11:50), 6~7교시(14:00 ~ 15:50)
3) 교직과목 수업 : 2~3교시(10:00 ~ 11:50), 4~5교시(12:00 ~ 13:50), 7~8교시(15:00 ~ 16:50)
6. 수강신청 : 본교홈페이지 → 하단 “주요사이트” 수강신청 → 좌측메뉴 ‘수강신청’(6학점 이내 신청)
※ 참고 : 비정상적인 수강신청시스템 사용에 대한 제한이 적용되오니 관련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수강료 : 75,000원/1학점(학점과 시간수가 다른 경우는 별도)
가. 학점과 시간수가 동일한 경우 : 3학점 3시간(225,000원), 2학점 2시간(150,000원)
나. 학점과 시간수가 다른 경우 : 2학점 3시간(225,000원), 1학점 2시간(150,000원)
8. 수강료 납부방법
가. 고지서출력
본교 홈페이지➔성신포탈 클릭 후 로그인➔통합정보➔장학/등록➔등록금고지서 출력
나. 납부방법
1) 창구납부: 국민은행 전국지점
2) 계좌이체: 고지서 좌측 하단에 기재된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송금
(개인별 가상계좌이므로 납부자와 학생 성명이 달라도 납부 가능)
3) 인터넷 뱅킹(공과금납부 메뉴 이용):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자에 한해 가능 /
대학등록금 납부화면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 입력
4) ATM기 납부: 국민은행 현금카드 이용 해당 ATM기 납부 /
대학등록금 납부화면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입력
◦ 납부시간: 납부기간 중 09:00 ~ 16:00까지만 납부 가능함
※ 수강료납부는 납부기간 내에서만 가능하며, 이후에는 수강료 납부가 불가능합니다.
◦ 관련문의: 02-920-7046 (재무회계팀)
9. 유의사항
가. 2020학년도 1학기 휴학 중인 학생은 수강이 불가능합니다.
나. 일부 실습과목은 수강료 이외에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 개설과목 중 제한사항이 표시된 과목은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주의하여 신청하기 바랍니다.
라. 2020학년도 여름계절수업은 코로나-19 전파 및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전강좌 원격수업 진행을 원칙으로 합니다.(수업유형 : 원격수업(온라인형)) 다만, 수업특성상 대면이 반드시 필요한 강좌로써 대면수업을 승인 받은 일부강좌(수업유형 : 일반 또는 원격수업(블랜디드형))는 대면수업으로 진행되오니 수강신청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수업계획서 및 수강안내 및 지정내용을 정확히 확인하신 후 기간내에 수강신청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은 학사지원팀 02-920-7067로 연락 바랍니다.
9. 계절수업 수강포기 시 수업료 환불
가. 포기신청 방법: 본교 홈페이지➔성신포탈 클릭 후 로그인➔통합정보➔수업/수강➔수강철회/포기신청
나. 환불 기준
NO |
환불기준 |
수강포기신청서 제출기간 |
환불금액 |
1 |
수업개시일 전까지 |
2020. 6. 25.(목) 09:00 ~ 6.28(일) 17:00 |
전액환불 |
2 |
수업개시일로부터 1/3 경과 전 |
2020. 6. 29.(월) 00:00 ~ 2020. 7. 5.(일) 17:00 |
수업료의 2/3환불 |
3 |
수업개시일로부터 1/3 경과한 날부터 1/2 경과 전 |
2020. 7. 6.(월) 00:00 ~ 7. 8.(수) 17:00 |
수업료의 1/2환불 |
4 |
수업개시일로부터 1/2 경과 후 |
수강포기 불가 |
환불 불가 |
※ 수업개시일 당일부터 전액 환불 불가. 단, 이후 수업 개시일로부터 1/3, 1/2 경과를 판단할 때는 해당 일자에 학생이 수강하는 수업이 시작하기 전까지는 경과하지 않은 것으로 처리함.
예) 6~8교시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이 7월 6일 오전에 포기 신청서를 접수하면 수업료의 2/3 환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