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겨울계절수업 폐강 강좌를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신규과목을 신청하려 하거나 수강신청한 과목이 폐강된 학생은 수강신청 정정기간을 이용하여 수강신청 또는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2020. 12. 28.(월) ~ 2021. 1. 18.(월)
가. 12월 수업일자: 28, 29, 30, 31 (4일)
나. 1월 수업일자: 4, 5, 6, 7, 8, 11, 12, 13, 14, 15, 18 (11일)
※ 기간 중 토·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15일간 수업진행
2. 진행일정
내 용 |
기 간 |
비 고 |
수강신청 정정기간 |
12.9.(수) 10:00 ~ 12.11.(금) 17:00 |
수강신청 정정 및 신규 수강신청 |
수강료 납부 |
12.16.(수) ~ 12.18.(금) 09:00~16:00 |
납부기간 내 미납자는 수강신청 무효처리 |
추가 폐강공고 (최종) |
12. 24.(목) |
원칙적으로 2차 폐강은 없으나, 수강료 납부 후 수강인원 부족 등 추가 폐강을 해야만 하는 강좌에 대해 학과 협의 후 폐강 |
개 강 |
12. 28.(월) |
2020-2학기 종강일 12. 24.(목) 다음 수업일 계절수업 시작 |
※ 반드시 소정 기간 내에 수강료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 수강신청기간 및 정정기간 외에는 수강신청이 불가능하오니 기간을 꼭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3. 개설교과목 확인 및 수강신청 정정
가. 수강신청 시스템(sugang.sungshin.ac.kr) 로그인
나. 좌측 메뉴 ‘개설강좌조회’에서 2020학년도 ‘겨울계절(대상과정 : 학사과정)’ 조회
다. 좌측 메뉴 ‘수강신청’에서 수강신청 정정
라.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가능
- 원칙적으로 해외 교류 등 사후 학점 인정을 포함하여 총 6학점 이내만 인정
- 계절수업 수강과 학점 인정 프로그램 병행 시 해당 프로그램 주관 부서에 관련 사항 확인 및 인정 학점 수 감안하여 수강 신청해야 함
4. 시간대 편성
- 3시간 수업: 2~4교시(10:00~12:50), 6~8교시(14:00~16:50)
- 2시간 수업: 2~3교시(10:00~11:50), 6~7교시(14:00~15:50)
- 교직과목 수업: 2~3교시(10:00~11:50), 4~5교시(12:00~13:50), 7~8교시(15:00~16:50)
5. 수강료: 75,000원/1학점(학점과 시간수가 다른 경우는 별도)
가. 학점과 시간수가 동일한 경우: 3학점 3시간 교과목(225,000원), 2학점 2시간(150,000원)
나. 학점과 시간수가 다른 경우: 2학점 3시간(225,000원), 1학점 2시간 교과목(150,000원)
6. 수강료 납부방법
가. 고지서출력(12/15(화) 9시 이후 가능)
본교 홈페이지➔(우측상단)성신포탈 클릭 후 로그인➔통합정보➔장학/등록➔등록금고지서 출력
나. 납부방법
1) 창구납부: 국민은행 전국지점
2) 계좌이체: 고지서 좌측 하단에 기재된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송금
(개인별 가상계좌이므로 납부자와 학생 성명이 달라도 납부 가능)
3) 인터넷 뱅킹(공과금납부 메뉴 이용):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자에 한해 가능 /대학등록금 납부화면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 입력
4) ATM기 납부: 국민은행 현금카드 이용 해당 ATM기 납부 /대학등록금 납부화면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입력
◦ 납부시간: 납부기간 중 09:00 ~ 16:00까지만 납부 가능함
※ 수강료납부는 납부기간 내에서만 가능하며, 이후에는 수강료 납부가 불가능합니다
◦ 관련문의: 02-920-7046 (재무회계팀)
7. 유의사항
가. 2020학년도 2학기 휴학 중인 학생은 수강신청 불가합니다.
나. 일부 실습과목은 수강료 이외에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 개설과목 중 제한사항이 표시된 과목은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주의하여 신청하기 바랍니다.
라. 2020학년도 겨울계절수업은 코로나-19 전파 및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전 강좌 원격수업 진행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수업특성상 대면이 반드시 필요한 강좌로써 대면수업을 승인 받은 일부강좌는 대면수업으로 진행하오니 수강신청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수업계획서, 수강안내 및 지정내용을 정확히 확인하신 후 기간 내에 수강신청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학사운영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부모가 성신여자대학교 교수(강사 포함)인 경우 자녀 학생은 가급적 부모 교수
의 강의 수강을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부모 강의를 수강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강좌의 교·강사가
사전에 학사운영팀(02-920-7067)에 신고하여야 하며, 대학본부의 허가가 있어야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은 학사지원팀 02-920-7067로 연락 바랍니다.
8. 계절수업 수강포기 시 수업료 환불
가. 포기신청 방법 : 본교 홈페이지 → 성신포탈 클릭 후 로그인 → 통합정보 → 수업/수강 → 수강철회/포기신청
나. 환불 기준
NO |
환불기준 |
수강포기신청서 제출기간 |
환불금액 |
1 |
수업개시일 전까지 |
2020.12. 19.(토) 09:00 ~ 12.27(일) 17:00 |
전액환불 |
2 |
수업개시일로부터 1/3 경과 전 |
2020.12.28.(월) 00:00 ~ 2021.1.4.(월) 17:00 |
수업료의 2/3환불 |
3 |
수업개시일로부터 1/3 경과한 날부터 1/2 경과 전 |
2021.1.5.(화) 00:00 ~ 1.7.(목) 17:00 |
수업료의 1/2환불 |
4 |
수업개시일로부터 1/2 경과 후 |
수강포기 불가 |
환불불가 |
※ 수업개시일 당일부터 전액 환불 불가. 단, 이후 수업 개시일로부터 1/3, 1/2 경과를 판단할 때는 해당 일자에 학생이 수강하는 수업이 시작하기 전까지는 경과하지 않은 것으로 처리함.
예) 6~8교시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이 1월 5일 오전에 포기 신청서를 접수하면 수업료의 2/3 환불.
9. 폐강강좌 목록: 붙임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