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교육시스템 점검(이용 불가) 안내

작성일
2021.05.13
수정일
2021.05.13
작성자
교수학습지원팀
조회수
269
글번호
101541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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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교수학습지원팀입니다.

그동안 기존 교육시스템 서버 상의 잦은 장애 발생에 따라 교수학습지원팀과 유관 부서는 다각도의 원인 규명과 모니터링을 진행해 왔습니다.
분석 결과, 교육시스템 서버의 노후화와 우리 대학 비대면 수업 대규모 전환 및 확대에 따라 사용률의 대폭적인 증가로 시스템 내구도가 
현격히 낮아졌고, 그로 인하여 이용자(교수자 및 학습자)의 많은 불편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기말고사를 대비하여 교육시스템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시스템 점검 및 개선작업을 진행하고자 하오니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 목적 : 기말고사를 대비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나. 작업기간 : 2021.05.13.(목) 09:00 ~ 05.24.(월) 08:59

다. 작업내용
증상 작업내용 진행기간 비고
서비스 지속,
속도저하
1차 Migration 2021.05.13.(목) 09:00 ~ 05.21.(금) 16:59 트래픽증가
서비스 중단 2차 Migration 2021.05.21.(금) 17:00~ 05.24.(월) 08:59 데이터 이관
※ 작업 진행 상황에 따라 부득이 소요시간이 변동될 수 있음

라. 안내사항
구분 안내사항
학습자
서비스 지연 및 중단 기간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링크 사전 숙지, 원격수업 수강·확인 및 강의자료 사전 다운로드, 퀴즈 및 과제 등 수업 활동 마감 기간 숙지 및 완료
교수자
서비스 지연 및 중단 가긴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링크 사전 숙지 독려, 원격수업 학습인정 기간 연장 등의 조정, 퀴즈 및 과제 등 수업 활동 마감 시간 조정 등 수업 활동 기간 조정

[예시]
기존 변경조치
과제제출 마감
2021.05.21(금) 17:00
• 과제제출 마감 2021.05.24(월) 17:00로 연장
• 학습자에게 변경 일정 숙지 독려
온라인 강의 학습인정
2021.05.21(금) 17:00
• 온라인 강의 학습인정 2021.05.24(월) 17:00로 연장
• 학습자에게 변경 일정 숙지 독려

마. 문의 : 교수학습지원팀(02-920-7773 / 7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