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시스템 보안강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로그인 2차인증 도입 및 시행 안내드립니다.
1. 적용 대상
구분 |
교원 (강사 포함) |
직원 (연구원 포함) |
학생 |
사용자별 적용방식 |
필수 |
필수 |
선택 |
공통사항 |
외부망을 통한 접속 시에만 적용 (내부망을 통한 접속 시 2차인증 미적용) |
* 단, 강사 직위의 경우 2024.02.29일까지 적용 시기를 유예함
가. 2차인증 사용여부 설정방법
1) 재직 교직원 : 별도 설정 없음(자동 필수적용 처리, 변경불가)
2) 퇴직 교직원 및 학생
2차인증 사용여부를 아래 메뉴에서 설정 가능
▶ 포탈시스템 로그인>내정보>2차인증설정
나. 인증방법
1)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통합인증 앱을 이용한 2차인증 진행
▶ iOS 앱 설치 : 앱스토어 바로가기
▶ Android 앱 설치 : 구글플레이 바로가기
2) 임시 이메일 OTP를 이용한 2차인증 진행
(스마트폰 사용이 불가한 경우)
다. 사전 준비 사항(필요시)
교직원 및 2차인증을 이용하고자 하는 학생 중
임시 이메일 OTP를 이용한 2차인증을 진행할 경우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이메일 정보를 사전에 현행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직원 : 통합정보>개인/민원>인사/총무>개인정보관리
▶ 학생 : 통합정보>개인/민원>학적관리>신상정보수정
2. 적용 일시
2024년 1월 22일(월) 10:00
(적용 일시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이용 방법
인증 앱 설치, 등록 및 자세한 사용법은 첨부된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관련 문의
연락처 : 02-920-7749,7649
이메일 : ccenter@sungshin.ac.kr (IT운영팀)
붙임 : 2차인증 매뉴얼 1부. 끝.
학술정보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