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운영팀] 포탈 로그인 2차인증 도입 및 시행 안내

작성일
2024.01.19
수정일
2024.01.19
작성자
IT운영팀
조회수
614
글번호
126662
첨부파일

포탈시스템 보안강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로그인 2차인증 도입 및 시행 안내드립니다.

 

1. 적용 대상


구분

교원

(강사 포함)

직원

(연구원 포함)

학생

사용자별

적용방식

필수

필수

선택

공통사항

외부망을 통한 접속 시에만 적용

(내부망을 통한 접속 시 2차인증 미적용)

* 단, 강사 직위의 경우 2024.02.29일까지 적용 시기를 유예함


  가. 2차인증 사용여부 설정방법

    1) 재직 교직원 별도 설정 없음(자동 필수적용 처리변경불가)

    2) 퇴직 교직원 및 학생

       2차인증 사용여부를 아래 메뉴에서 설정 가능

       ▶ 포탈시스템 로그인>내정보>2차인증설정

 

  나인증방법

    1)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통합인증 앱을 이용한 2차인증 진행

       ▶ iOS 앱 설치 : 앱스토어 바로가기

       ▶ Android 앱 설치 : 구글플레이 바로가기

    2) 임시 이메일 OTP를 이용한 2차인증 진행

      (스마트폰 사용이 불가한 경우)

 

  다사전 준비 사항(필요시)

    교직원 및 2차인증을 이용하고자 하는 학생 

    임시 이메일 OTP를 이용한 2차인증을 진행할 경우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이메일 정보를 사전에 현행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직원 통합정보>개인/민원>인사/총무>개인정보관리

    ▶ 학생 통합정보>개인/민원>학적관리>신상정보수정

 

2. 적용 일시

2024년 1월 22() 10:00

(적용 일시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이용 방법

인증 앱 설치등록 및 자세한 사용법은 첨부된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관련 문의

연락처 : 02-920-7749,7649

이메일 : ccenter@sungshin.ac.kr (IT운영팀)

 

붙임 : 2차인증 매뉴얼 1.

 

 

학술정보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