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으로 인한 악성코드·바이러스 감염 및 정보유출 피해 예방과 보안의식 제고를 위하여 매월 세 번째 수요일을「사이버보안진단의 날」로 지정하고, 수업 및 업무에 사용하는 PC에 대해 보안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별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보안점검을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 교육부 정보보안 기본지침 제10조(사이버보안진단의 날)
- IT운영팀-00293(2024.2.29.), 2024학년도 정보보안업무 추진계획
■ 개요
- 시행일자 : 2024. 3. 20.(수) - 매월 세 번째 수요일
- 시행대상 : 교내 수업·연구 및 업무용으로 사용 중인 모든 PC
■ 점검방법
1. APC Agent
- 포탈 로그인 → 하단 메뉴 V3설치(수정,운정) → 프로그램 설치
- APC Agent를 통해 ‘내PC지키미’, ‘V3’ 자동 설치
※V3 설치 소요시간은 약 10분 정도이며, 이후에도 설치되지 않을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
[V3 다운로드]
2. 내PC지키미
- 매월 세 번째 수요일에 PC 부팅 시 10개 항목에 대해 자동 점검수행 후 결과 안내
- 점검 결과 및 조치 안내에 따라 취약 항목에 대해 조치 수행
※기준 점수(80점) 미만일 경우 조치 안내 알림
3. V3
- V3 실시간 검사를 통해 악성코드·바이러스 및 네트워크 이상행위 실시간 탐지
- 정밀검사 수행 후 PC 내유해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감염 파일 치료
■ 사용자 정보 입력
1. APC Agent 트레이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2. 사용자 정보 입력 선택
3. 이름, 소속, 전화번호, 메일주소, 사번 정보 입력 후 확인
■ 포탈 계정 비밀번호 점검
1. 계정 해킹 위험을 감소시키고 개인정보와 데이터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강력한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을 권장
※ 8자리 이상 (영문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각 1자리 이상 포함)
2. 사용 중인 비밀번호 점검 사이트 안내 → 사이트 이동
3. 비밀번호 변경 방법 : 포탈 로그인 → 우측 상단 '내정보' → 비밀번호변경
4. 비밀번호 장기 사용자 변경 방법 : 포탈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 팝업 내 '변경하러가기' → 비밀번호변경
■ 문의
- 성신여자대학교 IT운영팀(02-920-7514)
※문의가능시간 : 09:00~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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