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28748
작성일
2024.03.29
수정일
2024.03.29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조회수
460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 제1회 교수저작물 전시회 개최

우리 대학 중앙도서관(원장 김연식)은 오는 3월 27일(수)부터 4월 10(수)까지 수정캠퍼스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제1회 교수저작물 전시회’를 개최한다.



교수저작물 전시회는 학술정보 큐레이션의 일환으로 우리 대학 교수진의 연구 저작물을 한자리에 모아 교내 구성원들에게 다양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는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우리 대학 교수진이 집필에 참여한 도서 및 논문, 수상 내역을 대상으로 구성됐다. 전시서가 및 공간의 제약으로 일부 자료만 전시되었으며 인포그래픽 배너를 통해 연도별 저작물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전시 첫날인 3월 27일(수)에는 전시를 축하하는 개막식을 중앙도서관 1층에서 진행했다. 전시회 개막식에는 우리 대학 이성근 총장 및 처장단과 저작물 발행에 참여한 교원 총 25명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내빈들은 교수저작물 전시 서가의 ▲주제별 전시도서 ▲세종도서·학술원도서 수상도서 ▲우수논문 ▲인포그래픽 배너 등을 관람하며, 교원들의 열정적인 교육과 연구의 결실을 함께 확인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시는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2주간 진행되며, 교수저작물 전시서가는 연중 상설 운영된다. 중앙도서관은 교수저작물 전시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도서관 굿즈인 수룡이 자석 책갈피를 선착순으로 배부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한편 이번 전시에 소개된 도서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의 컬렉션 메뉴인 ‘교수저작물 컬렉션’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컬렉션 목록 | 성신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sungshin.ac.kr)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