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29207
작성일
2024.04.05
수정일
2024.04.05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조회수
385

[사회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전문가 특강(1차)' 개최

우리 대학 사회과학대학(학장 이원호)은 오는 4월 3일(수)에 성신관 110호에서‘2024학년도 사회과학대학 전문가 특강(1차)’을 개최했다.


이번 전문가 특강은 우리 대학 사회과학대학 소속 학과(부)가 총 5회차에 걸쳐 진행하는 행사로,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재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을 함께 나누기 위해 준비했다.


1차 특강은 정치외교학과에서 주관했으며, 우리 대학 정치외교학과 교수이자 현 통일부 장관인 김영호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


특강은 1부,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는 ▲탈북자 공연 ▲학장 환영사 ▲총장 축사 ▲통일부 장관 소개 ▲강연으로 구성, 2부는 ▲토크콘서트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1부는 남북통일코리아악단 정유나 씨의 개막공연으로 행사 시작을 알렸으며, 우리 대학 이원호 사회과학대학장의 환영사, 이성근 총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 김영호 장관이 ‘탈북민 6,351명이 알려준 북한의 실상’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2부에 진행된 토크콘서트는 김영호 장관이 사회를 맡았으며, 탈북민이자 경제학박사인 국립통일교육원 정은찬 교수를 패널로 초청해 함께 ‘북한의 경제, 문화, 여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한편, ‘사회과학대학 전문가 특강’은 우리 대학 사회과학대학 소속 학과(부)가 주관하며 사회과학대학 소속 재학생뿐만 아니라 특강에 관심이 있는 성신여대 재학생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