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40804
작성일
2025.03.17
수정일
2025.03.17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조회수
891

[국제교류지원팀] ‘제1회 국제교류의 밤’ 개최

42개국 국제학생과 국내 재학생 간 교류 활성화

이성근 총장 “다양한 국가·문화 포용하는 글로벌 캠퍼스 문화 조성”


지난 3월 13일, 수정캠퍼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제1회 국제교류의 밤’


우리 대학은 지난 13일, 수정캠퍼스 수하루에서 국제학생과 국내 재학생과 국제학생이 다함께 참여하는 ‘제1회 국제교류의 밤’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42개국 및 지역에서 온 115명의 국제학생과 이들의 대학생활을 돕는 108명의 성신글로벌프렌즈(버디, 전공멘토링, 튜터링)와 일반 재학생이 다함께 다채로운 팀 활동으로 상호 소통하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등 우리 대학이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한 중요한 자리가 되었다.







이성근 총장은 “이번 행사는 국제학생들이 한국 문화와 대학 생활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국내 재학생들에게는 글로벌 마인드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 다양한 국가와 문화에 대한 친화적이고 포용적인 캠퍼스 문화를 조성하고 국내외 재학생 간 다양한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국제교류 행사에 참여한 사토 린(일본, 디자인과) GKS 장학생은 “캠퍼스를 돌아다니며 팀 게임을 함께 하면서 다양한 학생들과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어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재미있는 행사가 열리길 기대한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2025년 2월 교육부의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제(IEQAS) 평가에서 11년 연속 ‘우수인증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글로벌 인재 양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2025학년도부터는 외국인 전용 국제학부(뷰티패션디자인, K-컬처 앤 엔터, 한국어교육)를 신설하는 등 글로벌 교육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