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42173
작성일
2025.04.23
수정일
2025.04.23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조회수
385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1DAY 선배 멘토링 캠프’ 개최

단과대학 연계해 현직 선배와의 진로, 취업 네트워킹 캠프 개최

전공선택부터 직무 탐색까지, 선후배 간 생생한 진로 멘토링 기회 마련


2024년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진행한 ‘1DAY 선배 멘토링 캠프’ 현장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오는 4월 26일, 학과별 현직 선배와 함께하는 진로,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 ‘1DAY 선배 멘토링 캠프’를 운영한다.

1DAY 선배 멘토링 캠프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단과대학이 함께 추진하는 ‘대단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 설정과 취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단과대학과의 긴밀한 협업을 기반으로 각 전공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취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캠프에 10개 단과대학 출신의 현직 선배 20명을 초청하여, 현장 경험과 직무 정보, 취업 성공 노하우 등을 자유롭게 교류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멘토링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선배들은 각 산업군의 트렌드와 실무 현실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단과대학별 멘토링 세션을, 2부에서는 학생들이 희밍하는 직무 분야별로 선택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이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직무를 폭넓게 탐색하고, 자신의 진로를 보다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무전공 트랙으로 입학한 창의융합교양대학 소속 학생들에게는 1부와 2부 모두 원하는 직무 분야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어, 전공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채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현직 선배와의 멘토링은 취업 정보를 보다 현실적으로 접할 수 있어 매년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며, “올해 역시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선후배 간 네트워킹이 활발히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이라면 누구나 학생진로종합시스템 ‘SunShine’을 통해 이번 1DAY 선배 멘토링 프로그램에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