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공지] ★제12회 미디어콘텐츠경진대회 개최 공고★

작성일
2025.09.30
수정일
2025.09.30
작성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조회수
325
글번호
147434
첨부파일

수업시간에 정성 들여 만들었던 과제들이 빛을 발하는 미디어콘텐츠경진대회!

올해 역시 제12회 미디어콘텐츠경진대회의 시작을 알립니다.

묵혀놨던 레포트, 저번 학기에 찍은 단편극, 이번에 새로 만든 PPT가 있다면 고민 말고 응모하세요!

(, 타 경진대회 및 공모전 수상작, 간행물 발표작은 응모 불가능합니다.)

 

 

1. 기획 목적

. 전공수업 이수 후 결과물을 커리어 개발을 위한 포트폴리오로 활용

. 전공 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생산물의 공유를 통한 학과 소속감 고취

. 세부 전공교수의 출품작 지도과정을 통한 진로 지도

 

2. 응모 자격

. 개인 :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주전공자(재학생)

.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주전공자(재학생)을 반드시 포함하고 우리학교 학생(재학생)으로 구성된 팀 / 팀 구성인원은 분야별로 상이

 

3. 수상자 혜택

. 사전 승인된 사회과학대학장 명의의 상장 및 소정의 상금 지급

상금은 세액 공제 후 대표학생에게 지급 예정

. 각 분야별로 1, 2, 3위 선정 예정이며, 최종심사결과에 따라 당선작이 없을 수 있음

 

4. 응모 일정

. 응모기간 : 2025.10.03.() 13:00 ~ 2025.11.10.() 12:00 [시간 엄수, 지각불허]

. 응모방법 : 분야별 제출방식 확인하여 메일 제출 (mediacomstudio@sungshin.ac.kr)


메일 예시

1) 제목 : [미콘경] 000 분야 출품작명’ (김성신 외 3) < 대표학생 작성

2) 내용 : 응모분야명, 출품작명, 응모자 인적사항(팀원 전체 이름, 학번), 출품작 파일


. 심사기간 : 2025.11.11.() ~ 2025.11.21.()

. 결과발표(예정) : 2025.12.03.()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술제 당일

. 시상식(예정) : 2025.12.03.()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술제 당일 (장소 추후 공지)

정확한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이며, 입상자 대표 또는 전체 시상식 참석 부탁드립니다.

. 중복출품 : 학생 1인당 2개 이상 분야 중복 제출 가능하나 상위 1개 분야에 대한 수상만 가능

 

 

5. 응모 분야 (6개 분야)


응모 분야

지도·심사

출품주제 및 제출방법

미디어비즈니스

심상민

교수님

+

외부

심사위원

- 주제 : 미디어 비즈니스 신규 사업 아이디어 제시

기존 국내외 미디어 기업의 신규 사업 또는 미디어 콘텐츠 벤처 창업에 관한 아이디어 메모

 

- 제출방식 : A4 3페이지, 본문 10pt, 160 간격, 도형과 이미지 사용 가능, 중요 인용 사항은 각주 또는 미주로 출처 표기

 

- 참가인원 : 개인

 

- 평가기준

기존 미디어 콘텐츠 기업의 경우, 현 단계 문제점 또는 이슈를 정확히 분석하고 이로부터 새로운 사업의 필요성을 논리적으로 제시하여야 함.

신규 미디어 비즈니스 사업의 타당성과 창의성을 체크

벤처 비즈니스 창업 아이디어 경우도 해당 시장 상황, 경쟁 여건 등에 관한 객관적인 분석과 성공 가능성을 볼 것.

영상 콘텐츠

노동렬

교수님

+

외부

심사위원

- 주제 : 자유주제의 15분 내외의 단편극다큐멘터리실험영상

 

- 제출방식 : SD(720*480 & 640*480) 이상의 해상도

AVI, MWV, MPEG, MOV 형식, DVD 또는 CD

 

참가인원 : 개인 또는 팀(인원제한 없음)

미디어 콘텐츠 비평

심두보

교수님

+

외부

심사위원

주제: 방송 프로그램, 영화, 유튜브 영상 등 서사를 갖춘 콘텐츠를 선정해 프로그램의 사회문화적 의의를 밝히거나 혹은 구체적인 근거 제시를 통해 비평하는 글

 

제출방식: 아래한글 4페이지 분량(함초롱 바탕, 본문 11pt, 160 간격)

 

참가인원: 1인 혹은 2인 공동 비평문

 

평가기준: 주제의 시의성, 논지 전개의 타당성, 문장의 명료함과 설득력

광고홍보 기획 및 제작

소현진

교수님

 

이형민

교수님

- 주제 :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기획서 혹은 제작물

 

- 제출방식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기획서(PPT : 분량 제한 없음)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위한 스토리보드 제작

(12컷 이내의 스토리보드기획의도 첨부)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위한 영상, 디지털 영상 및 인쇄광고. (기획 의도 첨부)

 파일형식과 인쇄물(성신관 811) 동시 제출

 

참가인원 : 개인 또는 팀(최대 4)

지능형 콘텐츠

박윤정

교수님

+

외부

심사위원

- 주제 : 지능형 콘텐츠 전 분야/ Human Computer Interaction 관련 App 혹은 Platform 기획안

 

- 제출방식 : PPT 및 시연 동영상

 

참가인원 : 개인 또는 팀(5인 이하)

취재보도 및

저널리즘 비평

박영흠

교수님

+

외부

심사위원

 

분야1)

- 주제 : TV 영상 뉴스

제출방식: 앵커멘트 제외 130초 이상의 TV 영상 뉴스 동영상과 뉴스 원고 파일(pdf) 제출

참가인원: 개인 혹은 팀(최대 2)

평가 기준: 참신한 주제, 비판적 시각, 뉴스 형식의 완성도

 

분야2)

- 주제: 저널리즘 비평

- 제출방식: 특정 뉴스 텍스트 또는 뉴스 콘텐츠 전반을 비판적으로 분석한 3000자 이상 분량의 원고 파일(한글 또는 pdf) 제출

참가인원: 개인 (팀 단위 참가 불가)

평가 기준: 독창적 시각, 심층적 분석, 글의 전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