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4-1학기 3D프린터 사용 신청 안내

작성일
2024.02.28
수정일
2024.02.28
작성자
미술대학
조회수
191
글번호
127608
첨부파일

<2024-1학기 3D프린터 사용 신청 안내>


* 3D프린터 사용 신청 폼

https://forms.gle/Wy5c6Fyj2xsXV8YM6


✅ 3D프린터 사용 준수사항 

1. 3D프린터는 기자재 관리를 위해 직원 근무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 :  평일 10시부터 가능

    - 작업물 픽업 : 16시까지 가능 (시간 초과될 경우 다음날 픽업)

    - 평일 12시~13시 점심시간 제외

    - 주말 및 공휴일 사용 불가 

 

2. 실습실 기자재 타인 양도 금지합니다.

    (적발 시 목록 작성 학생이 책임)

 

3. STL 파일을 CUBICREATOR를 통해 G-code파일로 변환해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4. 본인 소유의 필라멘트로만 3D프린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필라멘트 규격 : ⭐ CUBICON사 ABS-A100 ⭐

    온도 설정 : 노즐 230도, 베드 100도

    ※제4교학팀에서는 필라멘트를 대여 또는 판매하지 않으니 신청자가 직접 구매 후 지참 바랍니다.

 

5. 3D프린터 사용 신청은 사용일 하루 전까지 가능합니다.

    (당일 신청 불가, 신청은 사용 전날 오후 4시까지)

    * 월요일 사용 예약은 전 주 금요일 오후 4시까지만 예약 신청 가능, 주말 예약 시 월요일 사용불가

    * 신청 확인 후 따로 연락이 가지 않습니다. 단,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유선으로 연락 드립니다.

 

    * 신청 대수에 따라 신청서를 각각 작성합니다. (1일 최대 2대까지 가능)

       예) 2대 사용 시 2개의 신청서 작성

    ※2대를 사용할 경우, 각 기기 별 필라멘트가 필요하므로 필라멘트 2개 지참.

 

6. 사용은 하루 8명까지 가능합니다. (선착순)

  

7. 3D프린터 직접 사용은 불가하며 직원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입한 사용일시에 맞추어 제4교학팀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20분 이상 지날 시 예약 취소)

 

* 제4교학팀 기자재 담당 02-920-7244

 

<기자재 대여 신청 안내> 

미술대학 수업 및 전시에 필요한 기자재 신청폼은 각 학과 실습TA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양화과: 02-920-7243

서양화과: 02-920-7539

조소과: 02-920-7515

공예과: 02-920-7491~2

산업디자인과: 02-920-7553, 7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