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2020학년도 2학기 교직 참관 실습 안내

작성일
2020.10.30
수정일
2020.11.02
작성자
사범대학
조회수
2791
글번호
96846
첨부파일

 2020학년도 2학기 교직 참관 실습 관련 안내 내용을 올리오니 참여하는 학생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조 편성 기준

 

. 교과 교재 연구 및 지도법을 수강 중인 교직 이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 편성

. 참관 실습 기수료, 교육실습 기수료 학생, 교직 이수를 하지 않는 학생 제외

. 참관 실습 진행 교육기관에 협조 요청

  1) 참관 실습 진행 교육기관의 사정에 따라 참관 실습에 참여하는 교원의 수, 과목이 배정됨

  2) 이 과정에서 참관 실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자신이 이수 중인 과목에 해당하지 않는 조에 배정될 수 있음

 


2. 참관 실습 참여 방법

 


. 이전 학년도에서는 오프라인 실습에 참여하였으나, 2020학년도 2학기의 경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실습이 진행되는 것으로 예정됨


  1) 참여 학생들은 Gmail 주소(구글 클래스룸으로 원격 수업 진행 예정)를 제 1교학팀 측으로 제출해야 함(조장이 취합 예정)

 


. 명찰: 오프라인 실습 당시 사범대학 측에서 명찰을 제작 후 배부하였으나, 온라인 실습의 경우 모든 학생들에게 오프라인 배부가 어려워 방법을 달리함

 

  1) 첨부파일2020-2 참관 실습 명찰 양식 파일을 다운받아 개개인이 직접 명찰을 제작

) 1교학팀 사무실에 방문 시 명찰 제작 협조를 받을 수 있음(컬러 가능)

  2) 참관 실습 참여시 명찰을 화면에 보이게 달아 자신이 참관실습생임을 밝혀야 함

 


. 참관 실습 일지: 오프라인 실습 당시 사범대학 측에서 참관 실습 일지를 배부하였으나, 온라인 실습의 경우 모든 학생들에게 오프라인 배부가 어려워 방법을 달리함


  1) 첨부파일2020학년도 참관 실습 일지 양식 파일을 다운받아 개개인이 참관 실습 일지를 작성해야 함

  2) 참관 실습이 끝난 후 제 1교학팀으로 pdf 파일을 이메일 전송 혹은 인쇄 후 우편으로 송부(한글 파일을 pdf로 변경해야 함)

  3) 참관 실습 일지를 인쇄하고 싶은 경우 제 1교학팀 사무실 방문 시 인쇄 협조를 받을 수 있음

 


개인정보보호 동의서: 온라인 실습의 경우, 원격 수업 화면 창을 통해 보이는 타인의 개인 정보를 유출 시 본인이 책임져야 함을 인지

 

  1) 개인정보보호 동의서 작성 예정

  2) 화면 속 교사, 학생, 참관실습생의 얼굴, 이름, 개인 정보 등을 외부로 유출하지 않아야 함.

  3) 개인정보보호 동의서 양식을 조장이 다운받아 서명 후 제 1교학팀 측으로 제출

 


3. 그 외 안내사항

 


  가. 사후평가회 예정(추후 공지)

  나. 안내 사항을 참고하시고 실습을 잘 마치길 바라겠습니다. 질문사항이 있을 시 아래에 기재된 내선번호나 이메일로 연락주면 됩니다.

  다. 2-나에 명시된 명찰 관련: 제 1교학팀으로 방문하시면 아래의 모양으로 만들어드립니다.


              



첨부파일:

2020-2 참관 실습 명찰 양식(pptx, jpg, pdf 파일)

2020학년도 참관 실습 일지 양식(한글, pdf 파일)

개인정보보호 동의서(한글, pdf 파일)

 

참관실습 담당자 내선:

02) 920 7212, 7069

 

1교학팀 Email주소:

college1@sungshin.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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