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학 전공
-
경영학부 경영학전공에서는 심도있는 경영지식 탐구, 과학적 의사결정 및 실천적 문제해결, 전략적 협상, 민첩한 미래환경 대응, 글로벌 경영환경 이해에 대한 전문성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전공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경영학의 세부전공별 다양한 이론적 지식을 심도있게 학습하며, 이를 바탕으로 사회수요의 변화와 발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정보분석 실습과정을 충분히 제공한다. 현대 사회에서 강조되고 있는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에 대해 이해하고 정치, 경제적 환경이 기업 전략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으로써 경영환경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도모한다. 사회변화를 반영하는 강의 컨텐츠의 실시간 제공과 타 전공과의 창의융합이 유연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경영학도를 위한 전문 전공능력 함양을 지원한다.
-
-
-
전공능력
설명
자율적 실행 능력
주도적으로 경영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자기 주도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할 수 있는 능력
소통 및 협력 능력팀워크와 협업을 통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
지식 탐구 및 분석 능력경영학의 이론적 지식 습득과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과 문제 해결을 위한 분석 및 연구 능력
창의적 문제 해결 및 융합 능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통해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학제 간 융합적 접근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
재무 및 회계 분석 능력
재무제표 분석, 자금 관리, 투자 의사결정 등 재무 및 회계 분야의 전문 지식과 실무 능력
국제 비즈니스 이해 능력
국제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이해와 다국적 기업 운영,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수립 능력
- 글로벌비즈니스 전공
-
경영학부 글로벌비즈니스 전공에서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언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뿐 아니라, 정치, 경제 그리고 문화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글로벌 시장에 대한 분석 능력을 갖추어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공능력을 함양한다.
-
-
-
전공능력
설명
글로벌 시장 전문성
글로벌 시장에 대한 분석 역량, 글로벌 시장에 대한 지역 전문가 역량, 글로벌 문화에 대한 이해 역량을 함양하는 전공 능력
글로벌 기업 전문성글로벌 조직에 대한 적응 역량, 다문화 조직에 대한 이해 역량, 언어 및 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하는 전공 능력
글로벌 제품 전문성글로벌 제품 개발 역량, 글로벌 제품 확대 및 판매 역량, 글로벌 트렌드 및 마켓 세그멘트 분석 역량을 함양하는 전공 능력
글로벌 통합 전문성
글로벌 시민 역량, 글로벌 리더십 역량,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글로벌 협상 역량을 함양하는 전공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