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학 전공
-
경영학부 경영학전공에서는 심도있는 경영지식 탐구, 과학적 의사결정 및 실천적 문제해결, 전략적 협상, 민첩한 미래환경 대응, 글로벌 경영환경 이해에 대한 전문성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전공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경영학의 세부전공별 다양한 이론적 지식을 심도있게 학습하며, 이를 바탕으로 사회수요의 변화와 발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정보분석 실습과정을 충분히 제공한다. 현대 사회에서 강조되고 있는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에 대해 이해하고 정치, 경제적 환경이 기업 전략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함으로써 경영환경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도모한다. 사회변화를 반영하는 강의 컨텐츠의 실시간 제공과 타 전공과의 창의융합이 유연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경영학도를 위한 전문 전공능력 함양을 지원한다.
-
-
-
전공능력
설명
지식탐구 전문성
논리적, 비판적 사고역량, 지식탐구역량, 응용 및 심화탐구 능력이 요구되며, 경영현황에 대한 심도있는 탐구와 응용력 증진을 위한 전공능력
문제해결 전문성습득한 이론을 바탕의 현업의 문제해결에 적용하고 다양한 예외사항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실천적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전공능력
과학적 의사결정 전문성정보분석과 계량적 모델을 기반으로 합리적 의사결정을 도철하는 과정을 습득하는 수리모형과 실습기반의 전공능력
전략적 협상
전문성
전략적 경영 협상력 함양을 위하여 합리적 분석과 판단능력, 전략 기반의 의사결정 능력, 정성 및 정량적 성과분석 전문성 등을 함양하는 전공능력
미래환경 대응전문성
이론적 지식과 실천적 문제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사회수요의 변화와 발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역량을 함양하는 전공능력
글로벌 경영 이해 전문성
국제경영과 글로벌 이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전공 능력
- 글로벌비즈니스 전공
-
경영학부 글로벌비즈니스 전공에서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언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뿐 아니라, 정치, 경제 그리고 문화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글로벌 시장에 대한 분석 능력을 갖추어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공능력을 함양한다.
-
-
-
전공능력
설명
글로벌 시장 전문성
글로벌 시장에 대한 분석 역량, 글로벌 시장에 대한 지역 전문가 역량, 글로벌 문화에 대한 이해 역량을 함양하는 전공 능력
글로벌 기업 전문성글로벌 조직에 대한 적응 역량, 다문화 조직에 대한 이해 역량, 언어 및 의사소통 역량을 함양하는 전공 능력
글로벌 제품 전문성글로벌 제품 개발 역량, 글로벌 제품 확대 및 판매 역량, 글로벌 트렌드 및 마켓 세그멘트 분석 역량을 함양하는 전공 능력
글로벌 통합 전문성
글로벌 시민 역량, 글로벌 리더십 역량,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글로벌 협상 역량을 함양하는 전공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