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융합문화예술대학을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미래를 주도해 나갈 창의적인 예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2011년에 새로이 창설한 융합문화예술대학은 문화예술경영학과, 미디어영상연기학과, 현대실용음악학과, 무용예술학과 총 4개 학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융합문화예술대학은 예술이 각자의 틀 안에만 머물러 있을 수 없다는 생각으로 과감하게 영역의 울타리를 낮추었습니다.
공연예술산업과 경영, 관객 개발을 연구하는 학과를 비롯하여 다양한 영역을 넘나드는 창조적 연기자, 무용수, 음악연주자, 예술관련 다양한 직업군을 키워낼 수 있는 학과들이 융합문화예술대학에 있습니다.
시대에 맞는 예술의 새로운 가치와 패러다임 창출을 위한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고 있는 융합문화예술대학의 성과는 각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는 졸업생의 창의적인 예술혼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재학 중인 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데에서도 나타납니다. 교양, 융합기초, 융합전공과 심화 등 문화, 예술, 학문, 산업의 경계를 넘나드는 선진적인 교육과정 설계와 운용이 조화롭게 이루어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도의 예술적 전문성과 함께 타인의 감정과 경험을 이해하는 능력(empathy)과 정서적 문해력(emotional literacy)을 갖춘 예술인재 양성을 위해 우리는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접근과 연구를 통해 끊임없이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수정하고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융합문화예술대학장 김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