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숙사 응급 상황 대응 지침
성신여자대학교 기숙사 사생들은 응급 상황 발생 시 아래의 지침에 따라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응 방법
1단계 |
응급 상황 발생 |
- 발견자는 신속히 대상자 상태 파악 |
2단계 |
발견자 |
- 응급 상황에 맞는 응급 처치 - 기숙사 직원 호출 또는 종합상황실(캡스 24시간) 호출 (비상벨 또는 직접 연락) - 필요시 3단계 업무 즉시 대행 |
3단계 |
기숙사 근무자 |
- 상황 판단 후 119, 112, 협약 병원 등에 연락 - 유관부서 협조 필요 시 해당 부서(성신건강관리팀, 인사총무팀, 건축시설팀 등)에 신속 연락 |
4단계 |
119 및 협약 병원 |
- 구급차(캡스차량) 출동 시 직원, 보안요원 등이 동승하여 병원으로 이송 |
5단계 |
병원 이송 |
- 의료 기관에서 응급 처치 후 경과 주시 - 보호자 내원 시 경과 설명 후 복귀 |
⚫ 구내 비상 연락망
종합 민원 |
주) 02-6077-3400~3 |
성미관 행정실 |
주) 02-920-7343~5 |
성미료 행정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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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급 환자 |
주) 02-920-7341~2(수정) 주) 02-920-2641(운정) |
성신건강관리팀 |
주/야) 02-920-2171(수정), 2700(운정) |
종합 상황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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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 및 범죄 |
주/야) 02-920-2171(수정), 2700(운정) |
종합 상황실 |
- 기숙사 생활 유의 사항
- 기숙사 내 개인 전열기구 (다리미, 전기장판, 전기난로, 온수매트 등) 사용 금지
- 기숙사 내에서 흡연 금지
- 전자레인지 이용 시 화재위험이 있는 용기 사용 금지
- 대학 안전관리 비상대책반과 협력 대응 체계 구축
- 기숙사 안전사고 예방 및 대책을 위해 대학 안전관리계획에 따른 대책반과 협력하여 대응 체계 구축, 대학 대책반 지시에 따라 신속 대응 조치
- 재난 유형 : 안전사고, 화재, 감염병, 범죄, 풍수해, 지진, 붕괴 등
- 대학 안전관리 체계 : 링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