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페어 < LONGS: Shorts의 시대에 예술을 묻다 >
작성일
2022-11-16 18:32:13.0
조회수
2199

박물관에서는 캠퍼스타운사업단과 지촌아트팩토리와 함께  <예술과 강북을 잇다> 오작교 프로젝트 아트페어를 진행합니다. 


Longs는 shorts의 대조어로 ‘미술 시장에서 단기간 수익성으로 인한 딜레마를 벗어나 작가, 관람객, 기획자 간의 공생’을 의미합니다.


상업적인 가치가 강조되는 아트 페어의 흐름에서 벗어나 예술가의 활동, 그 결과물인 작품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예술 공간의 아트 페어입니다. 미술의 본질적, 사회적 가치를 상기시킴으로서 미술 작품을 애호하고 소장하고자하는 욕구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이자, 매개체인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이 예술가와 소통함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예술의 장입니다. 

     

이번 아트 페어를 통해 강북구 내의 문화예술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하였으며, 미술 시장의 문턱인 참가비, 작품 판매 수수료, 입장료를 받지 않으므로 지속 가능한 예술 생태계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 그림은 사람과 교감함으로서 존재하는 것이며, 감상자에 의해 확장되고 성장한다.”

- 마크 로스코 (Mark Rothko)


40여 명의 예술가들과 관람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감의 순간을 통해 예술가들은 창작 활동의 원동력을 얻고, 관람객들에게는 일상생활의 새로운 자극제가 되길 바랍니다.

    

예술가와 관람객이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는 아트 페어, 이들의 성장을 응원합니다.


<아트페어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

리플렛 활용법!
구매를 원하시거나 고민되신다면! 리플렛에서 작품번호를 찾아 체크✔️
리플렛은 작품구매 체크리스트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 아트 도슨트(큐레이터) 상주
설레지만 고민되는 작품 구매의 순간
행사시간 내 상시 작품구매 문의를 할 수 있는 큐레이터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 아티스트와 관람객이 만들어가는 교감, 공감의 순간을 통해 작품이 주는 재미와 감동을 배로 느껴보세요.

♣ 나의 예술작품 취향 발견!
나를 위한 작품을 소장해 보며 나의 작품 취향도 발견하고 작품을 보는 안목도 키워보세요.

♣ 작품 구입시 작가의 친필 사인으로 보증되는 원화 보증서, 그리고 미술품 거래확인서, 작가&작품 소개서가 함께 제공됩니다.

 포장 및 운송 서비스!
작가와의 계약을 통해 구매자 분들께는 무료 포장&운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나만의 작품을 소장하면서 더 나은 작가의 창작활동과 지속가능한 예술을 지켜나갈 수 있는 가치 있는 소비 문화를 함께 만들어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