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사일반
-
학사일반 테이블 구분, 학사지원팀, 교양교육지원팀
구분 학사지원팀 교양교육지원팀 업 무 전공수업 , 교직이수 , 학적 등에 관한 문의
( 수업에 관련된 각종정보는 성신포탈의 강의시간표와 수업계획서를 통해 확인 )교양수업 및 영어성적인증 등에 관한 문의 이용시간 09:00~17:00 09:00~17:00 위 치 수정캠퍼스 : 성신관 1 층 수정캠퍼스 : 성신관 1 층
운정캠퍼스 : B 동 105 호 통합지원팀연락처 tel. 920-7022 tel. 920-7223, 7224, 7227
- 1) 수강신청 기간
-
매 학기 개시 전 ( 학기마다 공지 확인 )
- 2) 수강신청 장소
-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접속하여 신청함
- 3) 수강신청 인터넷 이용 요령 (별도 매뉴얼 참조)
-
인터넷 접속 → 성신여자대학교 홈페이지 ( http://www.sungshin.ac.kr ) → ‘ 신입생 학번조회 ’ (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지 ) → ‘ 성신포탈 ’ 로그인 (ID : 학번 , PW : 생년월일 8자리 ) → ‘ 학사 · 행정시스템 ’ 클릭 → ‘ 수강 ’ 클릭 → ‘ 수강신청 ’ 클릭 → 교양 및 학과별 교과목조회 → 본인이 수강하고자 하는 해당교과목 선택 클릭 → 이수구분 ( 교양 , 전공 등 ) 및 신청 학점 확인 → 수강신청 후 ‘ 수강신청 내역 ’ 확인
- 4)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기간
-
매 학기 개시 후 ( 학기마다 공지 확인 )
- 5) 수강신청 유의사항
-
- -교과목은 수업 종류에 따라 교양 ( 공통 , 핵심 , 일반교양 ), 전공 ( 핵심 , 심화전공 ) 등으로 나뉨
- -사이버대 강좌 ( 사이버대학 ) 의 수강은 3 학점 내에서 신청함
- -수강신청 전에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해당학기 ‘ 강의시간표 ’ 를 반드시 조회 ( 출력가능 ) 하여 교과목에 대해 미리 확인하고 신청하여야 함
- -수강신청희망과목의 수업계획서 , 학수번호 , 이수구분 , 분반및 담당교수 등을 정확히 알아보고 난 뒤에 선택하고 ,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기간에 필히 “ 수강신청내역조회 ” 를 통하여 수강신청 사항을 재확인
- -졸업요구이수학점 : 전공학과 ( 부 ) 에 따라 다르며 ,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참조
- -수강 신청한 과목은 정정기간 종료 후에는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히 신청
- -폐강과목 수강신청자는 소정의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기간 내에 변경 또는 취소
- 수강신청 안내
-
관심강좌고르기
挑選感興趣課程步驟說明
Guide for Selecting Preferred Courses
수강신청메뉴얼
選課步驟說明
Course Registration 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