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여름계절수업 폐강강좌 및 수강신청 안내

작성일
2020.06.15
수정일
2020.06.15
작성자
학사운영팀
조회수
1706
글번호
92830
첨부파일

2020학년도 여름계절수업 폐강 강좌를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신규과목을 신청하려 하거나 수강신청한 과목이 폐강된 학생은 수강신청 정정기간을 이용하여 수강신청 또는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2020. 6. 29.() ~ 2020. 7. 17.()

. 6월 수업일자: 29, 30 (2)

. 7월 수업일자: 1, 2, 3, 6, 7, 8, 9, 10, 13, 14, 15, 16, 17 (13)

    기간 중 토·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15일간 수업진행

2. 진행일정

내 용

기 간

비 고

수강신청 정정기간

6. 16.() 10:00 ~

6. 18.() 17:00

수강신청 정정 및 신규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6. 22.() ~ 6. 24.()

09:00~16:00

납부기간 내 미납자는 수강신청 무효처리

추가 폐강공고(최종)

6. 26.()

원칙적으로 2차 폐강은 없으나수강료 납부 후 수강인원 부족 등 추가 폐강을 해야만 하는 강좌에 대해 학과 협의 후 폐강

개 강

6. 29.()

2020-1학기 종강일 6. 26.(다음 수업일 계절수업 시작

   반드시 소정 기간 내에 수강료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수강신청기간 및 정정기간 외에는 수강신청이 불가능하오니 기간을 꼭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3. 개설교과목 확인 및 수강신청 정정
수강신청 시스템(sugang.sungshin.ac.kr, 또는 본교 홈페이지 강의시간표 링크로그인

좌측 메뉴 ‘개설강좌조회에서 2020학년도 ‘여름계절(대상과정 : 학사과정)’ 조회

좌측 메뉴 ‘수강신청에서 수강신청 정정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가능

   - 원칙적으로 해외 교류 등 사후 학점 인정을 포함하여 총 6학점 이내만 인정

   - 계절수업 수강과 학점 인정 프로그램 병행 시 해당 프로그램 주관 부서에 관련 사항 확인 및 인정 학점 수 감안하여 수강 신청해야 함

 

4. 시간대 편성
- 3시간 수업: 2~4교시(10:00~12:50), 6~8교시(14:00~16:50)
- 2시간 수업: 2~3교시(10:00~11:50), 6~7교시(14:00~15:50)

교직과목 수업: 2~3교시(10:00~11:50), 4~5교시(12:00~13:50), 7~8교시(15:00~16:50)

 

5. 수강료75,000/1학점(학점과 시간수가 다른 경우는 별도)
학점과 시간수가 동일한 경우: 3학점 3시간 교과목(225,000), 2학점 2시간(150,000)
학점과 시간수가 다른 경우: 2학점 3시간(225,000), 1학점 2시간 교과목(150,000)

 

6. 수강료 납부방법

고지서출력

  본교 홈페이지(우측상단)성신포탈 클릭 후 로그인통합정보장학/등록등록금고지서 출력

   납부방법

1) 창구납부국민은행 전국지점

2) 계좌이체고지서 좌측 하단에 기재된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송금

(개인별 가상계좌이므로 납부자와 학생 성명이 달라도 납부 가능)

3) 인터넷 뱅킹(공과금납부 메뉴 이용):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자에 한해 가능 /대학등록금 납부화면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 입력

4) ATM기 납부국민은행 현금카드 이용 해당 ATM기 납부 /대학등록금 납부화면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입력

 납부시간납부기간 중 09:00 ~ 16:00까지만 납부 가능함

 수강료납부는 납부기간 내에서만 가능하며이후에는 수강료 납부가 불가능합니다

 관련문의: 02-920-7046 (재무회계팀)

 

7. 유의사항
2020학년도 1학기 휴학 중인 학생은 수강신청 불가합니다.
일부 실습과목은 수강료 이외에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설과목 중 제한사항이 표시된 과목은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주의하여 신청하기 바랍니다.

. 2020학년도 여름계절수업은 코로나-19 전파 및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전 강좌 원격수업 진행을 원칙으로 합니다.

수업계획서수강안내 및 지정내용을 정확히 확인하신 후 기간 내에 수강신청

    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학사지원팀 02-920-7067로 연락 바랍니다.

 

8. 계절수업 수강포기 시 수업료 환불

포기신청 방법 : 본교 홈페이지  성신포탈 클릭 후 로그인  통합정보  수업/수강  수강철회/포기신청

 

환불 기준

NO

환불기준

수강포기신청서 제출기간

환불금액

1

수업개시일 전까지

2020. 6. 25.() 09:00

~ 6.28() 17:00

전액환불

2

수업개시일로부터 1/3 경과 전

2020. 6. 29.() 00:00

~ 7. 5.() 17:00

수업료의 2/3환불

3

수업개시일로부터 1/3 경과한 날부터 1/2 경과 전

2020. 7. 6.() 00:00

~ 7. 8.() 17:00

수업료의 1/2환불

4

수업개시일로부터 1/2 경과 후

수강포기 불가

환불불가

 수업개시일 당일부터 전액 환불 불가이후 수업 개시일로부터 1/3, 1/2 경과를 판단할 때는 해당 일자에 학생이 수강하는 수업이 시작하기 전까지는 경과하지 않은 것으로 처리함.
) 6~8교시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이 7 6일 오전에 포기 신청서를 접수하면 수업료의 2/3 환불.

 

9. 폐강강좌 목록붙임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