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 2021-2 러닝스터디 모집 안내
- 작성일
- 2021.09.10
- 수정일
- 2021.09.10
- 작성자
- 교수학습지원팀
- 조회수
- 5995
- 글번호
- 104521
1. 프로그램명: 러닝스터디
2. 운영목적
가. 학내 스터디 활동 활성화 및 자기주도적 학습풍토 조성과 재학생 학습법 증진 전략 모색
나. 학습에 대한 자신감 증진, 대인간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정서적 친밀감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학문적 유대감 형성
3. 활동기간: 2021년 9월 27일(월) ~ 2021년 12월 5일(일) (총 10주)
*1차 선발팀은 9월 20일(월)부터 활동 인정 가능
4. 모집 대상
가. CLC트랙: 학부생(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지원 가능)
나. PLC트랙: 학부생, 대학원생(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지원 가능)
다. PBL트랙: (휴학생, 초과학기생, 대학원생 지원 불가)
※ 초과학기생 및 대학원생은 참여가능하나, S+마일리지 지급 안 됨
※ 휴학생은 복학학기에 S+마일리지 지급됨
구분 |
CLC트랙 (Collaborative Learning Community) |
PLC트랙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y) |
PBL트랙 (Project based learning) |
대상 |
학부생(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지원가능) |
학부생, 대학원생 (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지원가능) |
학부생 (휴학생, 초과학기생, 대학원생 지원 불가) |
주제 |
자유 주제 (전공, 외국어, 시험 등) |
전공 관련 주제 |
프로젝트 (활동계획서에 기재된 활동 유형 5개 중 택1) |
팀 인원 |
최소 3명, 최대 8명 |
최소 3명, 최대 10명 |
최소 3명, 최대 6명 |
모집 인원 |
200팀 (최소 600명, 최대 1,600명) |
40팀 (최소 120명, 최대 400명) |
10팀 (최소 30명, 최대 60명) |
지도 교수 |
없음 |
필수 |
교수학습지원센터 연구교수/연구원 |
대상 |
활동계획서를 평가하여 최종 활동 그룹 선발 예정 |
활동계획서를 제출한 신청 그룹 중 10개 그룹 선발 |
* 활동계획서 평가 기준
구분 |
항목 |
평가기준 |
CLC/PLC트랙 |
학습계획서 |
제출양식 준수 여부 |
지원동기의 충실도 |
||
학습목표의 구체성 |
||
학습계획의 구체성 |
※ 신청 시 주의사항 ※
- 활동 팀 수를 제한하면서, 선착순으로 모집을 진행하고, 제출한 신청서와 활동계획서의 내용을 평가하여 활동 팀을 선발합니다.
- 활동계획서 평가 기준에 맞추어 제출양식을 준수하여 꼼꼼하게 신청서와 활동계획서를 작성 및 제출해주세요.
- 선착순으로 모집되며, 제출양식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1차 선발에서 제외됩니다. 여석 발생 시 재공지하여 이의제기 접수 및 추가모집을 진행합니다.
- CLC트랙 200팀, PLC트랙 40팀, PBL트랙 10팀이 모두 선발되었을 경우, 이의제기 접수 및 추가모집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 1차 선발팀 발표: 9월 16일(선착순 모집 완료 후 이의제기 접수, 추가모집 안내는 16일 이전에 안내가 나갈 수 있습니다. 알리미 확인 필수!!)
- 이의제기 접수: 9월 16일 ~ 9월 23일 13:00
- 이의제기 접수방법: 교수학습지원센터 메일(ctl@sungshin.ac.kr)
- 이의제기 결과 발표: 9월 24일
※ 신청서 및 학습계획서 작성 시 주의사항 ※
- 첨부된 양식만 허용(워드파일) (한글, PDF 절대 불가)
- 제출 시 파일명: [트랙명_팀명_팀장이름_팀장학번]
- 올바른 개인정보(이름, 학과, 학번, 연락처) 기입(중요!)
개인정보가 잘못 기재된 팀원은 제외되므로, 제출 전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해당 사유로 팀원이 제외되어 팀 인원이 2명 이하가 되는 팀은 최소 인원 미달로 선발제외됩니다. 팀장, 팀원 모두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 지원동기는 충실히, 학습목표와 계획은 구체적으로 작성
예) 학습목표: 일본어 천재되기(X) / JLPT N1급 따기(O)
학습목표: 교육통계 A+ 받기(△) / 교육통계 기말모의시험 100점 받기 (O)
담당자 Tip) 학습목표는 스터디가 종료된 후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터디 운영 일정 상, 목표설정한 성적 취득 여부(혹은 자격증 취득 여부)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모의시험을 자체적으로 만들어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스터디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기존(1학기) 대비 변경사항(중요!! 꼭 내용 숙지해주세요!!)
구분 |
CLC트랙 |
PLC트랙 |
PBL트랙 |
|
팀 인원 |
기존 |
최소 3명, 최대 8명 |
최소 3명, 최대인원 제한 없음 |
최소 4명, 최대 6명 |
변경 |
변경사항 없음 |
최소 3명, 최대 10명 |
최소 3명, 최대 6명 |
|
모집 인원 |
기존 |
트랙별 팀 수 제한 없음 |
트랙별 팀 수 제한 없음 |
10팀 |
변경 |
200팀 제한 |
40팀 제한 |
변경사항 없음 |
|
대상 선발 |
기존 |
신청 팀 전체 활동 가능 |
신청 팀 전체 활동 가능 |
신청 팀 중 활동계획서로 평가하여 선발 |
변경 |
신청 팀 중 활동계획서로 평가하여 선발 |
신청 팀 중 활동계획서로 평가하여 선발 |
변경사항 없음 |
|
중복 참여 |
기존 |
중복참여 제한 없음 |
||
변경 |
중복참여 2개로 제한 |
4. 운영 일정
구분 |
운영 내용 |
운영 일정 |
1 |
활동계획서 제출 |
9월 13일(월)~9월 16일(목) 13:00 |
2 |
그룹선발 및 발표 |
9월 16일(목)~9월 17일(금) |
3 |
이의제기 및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
9월 16일(목)~9월 24일(금) |
4 |
오리엔테이션 (PBL트랙) |
9월 24일(금) |
5 |
중간발표회(PBL트랙) |
10월 29일(금) |
6 |
최종 보고서제출 및 성찰저널 제출 |
11월 29일(월)~12월 10일(금) |
7 |
PBL트랙 최종 발표회 |
12월 10일(금) |
8 |
만족도조사 참여 기간 |
12월 6일(월)~12월 10일(금) |
9 |
최종 평가 |
12월 6일(월)~12월 24일(금) |
※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면 온라인 운영으로 변동될 수 있음
5. 지원 내용
구분 |
CLC트랙 / PLC트랙 |
PBL트랙 |
장소 |
● 장소사용 허가 시 자동예약시스템을 이용해 개별적으로 신청 |
● 장소사용 허가 시 자동예약시스템을 이용해 개별적으로 신청 |
기자재 |
● 탭, 노트북, 빔프로젝트 등 대여 사용 당일 대여 및 반납(단, 오후 6시 이후에 진행하는 스터디의 경우 익일 오전 반납) |
● 탭, 노트북, 빔프로젝트 등 대여 사용 당일 대여 및 반납 (단, 오후 6시 이후에 진행하는 스터디의 경우 익일 오전 반납) |
활동지원금 |
● 해당 사항 없음 |
● 그룹별 활동지원금 20만원 (회의비 5만원, 활동비 15만원) |
s+마일리지 및 장학금 |
● S+마일리지 4,000점 ● 우수 그룹(각 트랙별 1개 그룹) 한하여 그룹당 장학금(30만원) 지급 |
※ PBL트랙 활동지원금은 러닝스터디 8회차 모두 이수한 그룹에 한해 지급되며 중도탈락시 중도탈락 그룹 활동지원금 지급 기준을 따름
※ 수료 여부는 개인별로 산정되며, 그룹 내 타 구성원의 수료 여부와 무관함. 단, 출석증빙사진 또는 출석증빙사진이 포함된 학습일지, 최종활동보고서 미제출 시 수료조건을 충족하였더라도 미수료 처리될 수 있음.
※ PLC트랙에 참여한 지도교수님께는 교원업적평가점수 부여
6. PBL트랙 활동지원금 안내
*PBL트랙은 신청서 및 학습계획서에 활동지원금 운용계획을 작성해야합니다.
활동지원금 안내자료(pdf)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작성해주세요.
가. 도서
1) 학교 도서관에 자료가 있을 경우 구매 불가
2) 구매는 1권만 가능
나. 인터넷 강의
1) 1팀당 1개의 아이디(교수학습지원팀에서 아이디 생성하여 전달)로만 강의 구매 가능
2) 활동 기간 외에는 인터넷 강의 수강 불가
다. 서버 및 도메인
1) 활동 기간에만 사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연단위 구매 불가
- 다음글
-
[학습지원] 2021-2 러닝튜터링 모집 안내교수학습지원팀 2021-09-10 13:32:59.0
- 이전글
-
[교수지원] [대학혁신(3차)] 원격수업 보조인력(TA) 2...교수학습지원팀 2021-09-09 13:54: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