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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운영팀] Chrome브라우저 이용 시 학교 정보시스템 접속 장애 대처 및 점검 방법 안내
- 작성일
- 2024.04.16
- 수정일
- 2024.04.16
- 작성자
- IT운영팀
- 조회수
- 16
- 글번호
- 129511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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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ome 브라우저를 통한 교내 정보시스템 이용 간 접속 장애·끊김 등에 대한 조치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쿠키 및 캐시파일 삭제
- Chrome > 오른쪽 위의 [⋮]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단축키 : Ctrl + Shift + Del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체크 후 사용 기록 삭제
2.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 삭제
- Chrome > 오른쪽 위의 [⋮]메뉴 > [확장 프로그램] > [확장 프로그램 관리]
-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 삭제
3. 크롬 최신버전 업데이트
- Chrome > 오른쪽 위의 [⋮]메뉴 > [도움말] > [Chrome 정보]
- Chrome 최신 버전 확인
※ 업데이트 오류 발생 시 구글 문서 참조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111996?hl=ko&ref_topic=7438629&sjid=2723295324384971656-AP
4. Chrome 재설치
- 웹사이트 접속 불가, 업데이트 불가 등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때 재설치
- Windows 시작 > 프로그램 추가/제거 > Google Chrome 삭제
- Chrome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재설치
※ 구글 크롬 사이트 : https://www.google.com/intl/ko_kr/chr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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