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자대학교 글로벌의과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성신여자대학교 글로벌의과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하며, 많은 관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성신여대 글로벌의과학과는 미국의사면허를 취득을 지원하는 AUA진학프로그램 운영으로 2010년 출발부터 세간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글로벌의과학과가 탄생되기까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조언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의사라는 직업이 갖는 특수성과 미국 의사가 되기 위해 넘어야 할 높은 장벽들에 대한 걱정과 우려에서 비롯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세계는 점차 좁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다양한 비전을 갖고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의학도가 되기를 원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다양한 배경을 가지고 용기와 열정을 가진 인재를 받아들이고자 하는 움직임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글로벌의과학과는 우려와 충고들도 관심에서 나온다는 것을 믿고, 그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학과 출범 이후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신여대 글로벌의과학과는 국내에서 최초로 국제의과대학인 AUA(American University of Antigua College of Medicine)와의 MOU를 통해 AUA 본과 과정에 무시험 연계 진학하여 미국의사가 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학과입니다. 따라서 글로벌의과학과의 4학년 과정은 미국의 예과와 본과 과정을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1,2학년 과정은 자연 과학을 중심으로 학습이 이루어지고 3,4 학년 과정은 기초 의과학 중심의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의과학과의 1학년부터 4년간 기초에서 심화 과정까지 밟아 나가는 단계적 영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영어 강의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과의 학생들이 AUA 진학 후에도 세계 다른 학생들과 견주어 우수한 성적으로 학업을 성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2010년 8월 글로벌의과학과 교수 일동은 카리브해 심장부에 위치한 AUA를 직접 방문하고 의학도를 길러내기에 부족함이 없는 시설과 AUA 학생들의 학구열을 확인하고 돌아왔습니다. 또한 한국 학생들이 여러 나라의 학생들과 당당하게 실력을 겨루고 훌륭한 의사가 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순간을 꿈꾸어 보았습니다. 아무도 시도하지 않은 길을 가는 것은 그 만큼의 수고와 두려움이 있지만 그에 따르는 성취감과 기쁨도 함께 할 것을 믿습니다.
성신여자대학교 글로벌의과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