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3564 2023-2학기 현장실습 참여학생 모집 안내 작성일 2023.06.26 수정일 2023.06.26 작성자 동양화과 조회수 171 글번호 121581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성신여대 2023-2학기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학생 모집 안내 Ⅰ. 현장실습 프로그램 소개 현장실습 운영기간 선택 ① 2023-2학기 현장실습 '23.08.28.(월) ~ ‘23.12.22.(금) 기간 내 (단, 15주 이상) 선택 ② 2023-2학기 + 동계방학 현장실습 '23.08.28.(월) ~ ‘24.02.23.(금) 기간 내 (단, 15주 이상 + 8주 이상) ※ 참여기업별 현장실습 운영기간 상이 현장실습 연수시간 주 5일 8시간(전일제 근무) 실습생 현장실습 지원비 [기업 ➜ 실습생] 최저임금 75% 이상 * 2023년 기준 시급 9,620원 * 동계방학은 2024년 기준 시급에 따름 [학교 ➜ 실습생] - [23-2학기] 1인당 1,600,000원 - [23-2학기+동계] 1인당 2,400,000원 현장실습 신청 자격 4학기(단, 편입생은 1학기) 이상 이수 ~ 8학기 이내 등록한 재학생 中 현장실습 교과목명 및 학점인정 [정규학기] 주(복수)전공 최소 9학점 ~ 최대 15학점 (15학점 중 전공학점으로 인정받지 못한 잔여 학점은 교양 학점으로 인정) [계절학기] 교양 3학점 성적평가 안내 P(Pass) 또는 NP(Non-Pass) - 졸업학점에 포함, 평점 및 석차에는 불포함 현장실습 학점 외 추가 수강 안내 해당 학기 잔여 학점 한도 내 온라인 강좌 수강 허용, 오프라인 강좌 수강 불가 Ⅱ. 참여 전 필독 사항 [필수] 설명회 안내 • 수강대상: 2023-2학기 현장실습 지원 예정자 • 수강기간: 2023.7.5.(수) ~ 7.30.(일) (단, 현장실습 지원 전 수강 완료) • 수강방법 성신 포털 내 교육시스템(LMS) 접속 ▶ 비정규과목 ‘2023-2학기 현장실습 온라인 설명회’ 검색 후 수강신청 ▶ 수강 완료 후 100% 출석 확인 [필수] 사전직무교육 안내 • 수강대상: 2023-2학기 현장실습 최종합격자 및 사전직무교육 희망자 • 수강기간: 합격발표 이후 ~ 8.18.(금) 14시까지 • 수강방법: SunShine 별도 공지 예정 합격 이후, SunShine 공지사항 확인 ▶ LMS 사전직무교육 및 외부 사이트 직무교육 수강 ▶ 수강 완료 후 100% 출석 확인(LMS) 및 수료증 이메일 제출(외부 사이트) 참여기업 리스트 공지 • 공지 기간: 7.6.(월) ~ 7.26.(수) 실시간으로 기업 리스트 업데이트 • 1차 참여기업 리스트 2차 모집에 마감될 수 있음 성신 포털 내 Sunshine 접속 ▶ 역량개발 > 현장실습 > 공지사항 클릭 ▶ 2023-2학기 현장실습 기업 리스트 확인(실시간 업데이트) 지원 및 선발 전형 진행(서류, 면접 등) • 차수별 1개의 기관에 지원 가능 • 선발전형은 지원한 기업에서 자체 진행 • 지원자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되는 기업이 있을 수 있음 차수 지원기간 선발기간 1차 7.12.(수) ~ 7.16.(일) 7.17.(월) ~ 7.21.(금) 2차 7.26.(수) ~ 7.30.(일) 7.31.(월) ~ 8.4.(금) [필수] 최종합격자 주(복수) 전공 학점인정 여부 학과장 상담 • 상담 기간: 23.8.16.(수) ~ 8.18.(금) • 상담 방법: 학과장에 따라 상담방법이 상이하며, 우선 학과장 메일로 상담 요청 ※ 학과장 성함 및 메일 주소는 각 학과에 문의하여 확인 바람 • 상담 요청내용: 지원한 기업명과 실습 직무 및 업무에 대하여 설명한 후, 현장실습으로 주(복수)전공 인정 여부 문의 그리고 핵심전공 O점, 심화전공 O점, 교양 O점으로 인정받고 싶은 학점 기재하여 작성 ※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을 시, 추후 현장실습 종료 후 학점인정이 불가할 수 있음 ※ 학점인정을 받고자 하는 전공의 학과장과 상담 진행 [필수] 최종합격자 수강신청 수강신청 기간 수강신청 교과목명 1차 8.16.(수) ~ 8.18.(금) 현장실습 1 2차 9.1.(금) ~ 9.8.(금) [필수] 최종합격자 참여신청서 등록 • 등록대상: 2023-2학기 현장실습 최종합격자 • 등록기간: 합격발표 이후 3일 이내 • 등록방법: 카카오톡 채널로 별도 안내 성신 포털 내 Sunshine 접속 ▶ 역량개발 > 현장실습 > 나의 현장실습관리 ▶ 현장실습참여신청서 탭 클릭 [필수] 최종합격자 3자협약 체결 • 협약 기간: 합격자 발표 이후 ~ 08.18.(금)까지 • 협약 방법 성신 포털 내 Sunshine 접속 ▶ 역량개발 > 현장실습 > 나의 현장실습관리 ▶ 협약서 탭 클릭 > 서명 파일 업로드 Ⅲ. 프로그램 일정 확인 추진 일정(안) 내용 7.6.(목) ~ 7.26.(수) 현장실습 참여기업 운영계획서 및 직무기술서 실시간 공지 (구글 스프레드 시트) 7.12.(수) 현장실습학기제 및 기업 설명회(온라인 및 오프라인 예정) 7.12.(수) ~ 7.16.(일) [1차] 선샤인에 공고된 참여기업에 이력서 지원 7.17.(월) [1차] 학교에서 학생 이력서 승인처리 진행 7.17.(월) ~ 7.21.(금) [1차] 선발 전형 진행(서류, 면접 등) 및 합격자 통보 7.26.(수) ~ 7.30.(일) [2차] 선샤인에 공고된 참여기업에 이력서 지원 7.31.(월) [2차] 학교에서 학생 이력서 승인처리 진행 7.31.(월) ~ 8.4.(금) [2차] 선발 전형 진행(서류, 면접 등) 및 합격자 통보 8.16.(수) ~ 8.18.(금) 최종합격자 주(복수)전공 학점인정 여부 학과장 상담 (1차) 8.16.(수) ~ 8.18.(금) (2차) 9.1.(금) ~ 9.8.(금) 최종합격자 수강신청(포탈) 합격발표 후 3일 이내 참여신청서 등록(SunShine) ~ 8.18.(금)까지 협약서 체결(학교-학생-기업 3자 협약) ~ 8.18.(금)까지 설명회 및 사전직무교육 8.28.(월) ~ 현장실습 시작(기업별 상이) Ⅳ. 문의 구분 내용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톡 채널 ‘성신여대 현장실습지원센터‘ 검색 후 채팅창에 이름/학번/학과 전송 및 문의 카카오톡 채널 QR 코드 이메일 internship@sungshin.ac.kr 전화 02-920-7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