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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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는 조형예술, 과학기술, 인문학 등의 폭넓은 분야와 결합되는 종합적인 연구를 지향하며 이와 관련된 지식과 방법을 연구한다. 또한, 전방위적인 디자이너로서 필요한 리더쉽과 인성중심의 교육을 기본으로 실무형 인재양성을 학과의 교육목표로 한다.
- 학과 교육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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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세기에 부합하는 디자인 전문인력 양성
- 과학적 사고력과 예술적 창의력 배양
- 인간과 사회에 대한 바른 가치관 형성
- 창의적 조형능력을 갖춘 디자인 인재양성
- 산학에 기반한 종합적인 응용학문 함양
- 전공연계를 통한 다학제적 디자인 교육 실시
-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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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헥사트랙(DesignHexaTrack)]
핵심교과를 체계적으로 이수하여 디자인 전반의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후,
심화교과에서 융복합적인 6개 트랙에 따라 다면적 디자인의 창작 능력을 키운다. -
[디자인씽킹 트랙]
디자인씽킹 트랙은 사용자의 경험에 기반을 둔 문제의 발견 및 그 해결 방법을 학습하는 분야이다. 향후 디자인리서쳐, 디자인기획자, 경험디자이너, 서비스디자이너. 디자인관리자로 진출 할 수 있다. -
[리빙디자인 트랙]
리빙디자인 트랙은 개성을 바탕을 한 사용자의 쾌적한 생활과 독창적 스타일을 디자인하고 연출하는 분야이다. 향후 인테리어디자이너, 공간디자이너, 연출디자이너로 진출 할 수 있다. -
[정보디자인 트랙]
정보디자인 트랙은 복잡하거나 구조화되지 않은 데이터를 구성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분야이다. 향후 정보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시각디자이너, UX, UI 디자이너, 웹 모바일 미디어 디자이너로 진출 할 수 있다. -
[모션 그래픽 트랙]
모션 그래픽 트랙은 타임베이스 미디어에서 구현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의 원리와 표현하는 분야이다. 향후 방송사 방송그래픽디자이너, 모션그래픽디자이너, 포스트프로덕션 아트디렉터로 진출 할 수 있다. -
[공간디자인 트랙]
공간디자인 트랙은 공공, 인테리어, 전시, 환경, 건축 등 공간을 아우르는 분야이다. 공간 자체에 대한 디자인을 학습하고 프로페셔널로서 향후 공간디자이너(인테리어, 공공, 환경, 전시, 건축분야)로 진출 할 수 있다. -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 트랙]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 트랙은 아이디어와 정보를 그래픽디자인에 기초하여 시각화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모색하여 적용하는 분야이다. 향후 그래픽디자이너, 브랜드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아트디렉터, 크리에이티브디렉터, 홍보전문가, 패키지디자이너, 캐릭터디자이너, 편집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웹/모바일그래픽디자이너, 디지털마케터로 진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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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과 인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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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 사고력과 예술적 창의력를 바탕으로 21세기에 부합하는 디자인 전문성을 구현하는 다학제적 인재
-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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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920-7553, 7929(실습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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