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회 및 인사말
발표 내용 | |
---|---|
|
개회 및 인사말 |
-
기조강연
기조강연 | 발표 내용 및 약력 |
---|---|
|
[발표주제] 성신여자대학교 비교과 교육 방향과 지향점 |
현 성신여자대학교 교육혁신원장 · 2020, EBS 수능강의 서비스 활용이 국어 학업성취도 및 수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 2019, 문항수준 사후예측모형검증을 통한 다중 인지 진단모형 활용가능성 탐색 · 2019, 문항반응이론을 이용한 원점수-세타 변환표 작성 방법 간 비교 연구 · 2018,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 교육과정 및 교육방법 방향 탐색 ✉taehoonkang@sungshin.ac.kr |
-
주제발표
주제발표 | 발표 내용 및 약력 |
---|---|
|
[발표주제] 성신여자대학교 비교과 교육과정 체계 |
현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장 · 2018, The emergence, progress, and impact of sound change in progress in Seoul Koreans: implications for mechanisms of tonogenesis · 2017, Growth Curve Modeling of Nucleus F0 on Koreans Accentual Phrase ✉tyoon@sungshin.ac.kr |
|
|
[발표주제] 성신여자대학교 비교과 관리체계 및 전공특화형 비교과 프로그램 |
현 성신여자대학교 교육혁신원 비교과통합관리팀 [주요 연구 및 경력] · 2012-2016, 성신여자대학교 입학사정관 · 2015, 성신여자대학교 사교육 영향평가 자체 평가 연구 보고서 참여 · 2020, 성신여자대학교 비교과 교육과정 통합 수요조사 결과보고서 ✉ljy0105@sungshin.ac.kr |
|
|
[발표주제] 학생성공, 대학경험 그리고 비교과 프로그램 |
현 성균관대학교 학생처장/학생성공센터장 · 학부교육 선진화 선도대학 협의회(ACE) 자문위원 ·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 위원회 창의인재육성 전문우원회 위원 · 2010-현재, 학부교육실태조사(K-NSSE) 연구 책임자, 관련 논문 11편 · 2011-2013, 직업교육 개혁방안 연구: 한국연구재단지원사업(SSK) 연구책임자, 관련 논문 17편 ✉sbae@skku.edu |
-
토론
토론 | 발표 내용 및 약력 |
---|---|
|
지정토론자 |
현 성신여자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 2020, OECD PISA의 의도와 실제 간 차이 탐색: 교육과정 개혁에 대한 권력 효과를 중심으로 · 2020, [저서] 교사, 함께 할수록 빛나는 · 2020, 기독교 대안학교 교사들이 인식하는 학교 공동체의 의미 탐색 · 2020, Problematizing global educational governance of OECD PISA: Student achievement, categorization, and social inclusion and exclusion ✉ilovetem@sungshin.ac.kr |
|
|
지정토론자 |
현 동아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 한국교육공학회 이사 · 한국진로개발학회 이사 · 교육부·한국교육개발원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시범운영 지원단 자문위원 · International Journal for Educational Media and Technology, Editorial Board Member ✉ncw753@dau.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