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 프로그램의 운영기간 및 시간은 운영부서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학사운영팀
프로그램명 | 개요 | 난이도 | 운영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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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 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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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 현장에서 작품 생산을 수행해온 실무자들을 초빙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특강을 진행함으로써 이론 중심의 대학 문화예술 교과목 및 교과과정과의 연계 및 시너지 도모 |
1 |
2021.05.31. |
- 캠퍼스타운사업추진단
프로그램명 | 개요 | 난이도 | 운영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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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집창업 "아트창업 빌리지" |
대학과 지역(수유시장)과의 공유가치 창출을 이루는 지역 이음 프로젝트 일환으로 학생들의 문화 예술 창업 아이디어의 개발과 실현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나아가 지역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함 |
4 |
2021.06.01. |
- 박물관 운영팀
프로그램명 | 개요 | 난이도 | 운영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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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과 함께하는 문화탐방 |
전세계 또는 국내의 다양한 박물관 및 역사 문화공간을 소개하고 다른 지역의 역사문화생태에 대한 간첩체험과 이해를 통해 문화에 대한 견문과 소양을 넓힘 |
2 |
2021.05.18. |
오리가미 기하학과 종이접기 |
오리가미기하학과 종이접기 수업 진행으로 전시의 만족도를 높이고, 수학과 접목한 예술작품에 대한 친근한 접근을 유도함 |
1 |
2021.07.07. |
프랙탈을 활용한 작품 만들기 |
프랙탈을 활용한 작품 만들기를 진행하여 전시의 이해도를 높이고, 수학과 접목한 예술작품에 대한 친근한 접근을 유도함 |
1 |
2021.07.07. |
계절의 야생화 기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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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계절의 피어오르는 야생화를 그림으로 표현해봄으로써 관찰력을 증진 시키고 야생화를 자신의 스타일로 드로임함 |
2 |
2021.09.29. |
- 비교과통합관리팀
프로그램명 | 개요 | 난이도 | 운영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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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아트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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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AR) 콘텐츠 제작 기술을 학습하고 예술의 틀 안에 적용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보는 기본 역량을 습득하고자 하는 것으로, 본 과정에서는 Unity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현실 세계의 바닥과 벽을 인식해 객체를 증강시키고, 조명을 추정해 빛에 반응하는 객체를 제작한다. |
3 |
2021.08.17. |
3D 프린팅을 활용한 그립톡 만들기(기초) |
기존에 3D 프린팅을 경험해보지 않은 초보자를 대상으로, 그립톡을 만들어보는 원데이클래스. 수룡이 디자인을 3D 모델링 한 뒤, 3D 프린팅으로 출력하고, 출력물을 후가공하는 과정을 통해 3D 프린팅의 전체 과정을 체험. |
2 |
2021.0727.. |
3D 모델링을 활용한 캐릭터 만들기(심화) |
4차 산업혁명의 대두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는 3D 프린터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이론과 실습을 겸한 프로그램. 아이스크림과 음료수 및 비전공자도 디자인하기 쉬운 캐릭터를 선정해 직접 3D 모델링 작업 후 추출물을 다듬어서 직접 캐릭터 피규어를 제작해보는 강의. |
3 |
2021.09.29. |
- 학술정보팀
프로그램명 | 개요 | 난이도 | 운영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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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 in 라이브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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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소장 도서 및 DVD를 대출하고 영화와 책을 연관지어 비평하는 보고서를 제출함 |
1 |
2021.10.08. |
- 중국어문·문화학과
프로그램명 | 개요 | 난이도 | 운영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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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문·문화학과 원어연극제 |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4 |
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