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회
-
심리학과 학생회는 심리학과 학생들을 대표하는 재학생 자치기구입니다. 심리학과 내의 크고 작은 행사들을 기획·주관하고 있으며, 심리학과 학생들의 복지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심리학과 학생회가 일 년 동안 추진하는 주요 행사에는 심리학과 OT, 심리학과 MT, 개강종회, 스승의 날 행사, 심리인의 밤, 학술제, 간식행사 등이 있습니다.
- 사이코드라마 학회
-
- 사이코드라마란? : 사이코드라마란, 인간이라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지금 여기 무대 위에서, 말보다는 행동으로 표현해보는 즉흥 심리극입니다. 사이코드라마 학회는 심리극을 구성하는 다양한 기법을 배우고 반복 훈련하여 매년 정기 공연을 올리는 학회입니다.
- 사이코드라마 진행 : 큰 틀을 보았을 때 (Warm up - Acting out - Sharing) 순서로 진행됩니다. 성신여대 사이코드라마는 (오프닝 - 상황극 - 웜업 - 본극(심리극) - 쉐어링)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극에서는 디렉터가 관객 중 한분을 무대 위로 모셔 이야기를 듣고 심리극을 이끌어나가는데, 무대 위의 내담자(프로타)뿐 아니라 이를 보는 관객들도 감정의 해소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심리연구 학회
-
성신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소속 학회인 심리연구학회는 학생들이 심리학과 관련된 학습주제를 주체적으로 선정하여 연구하는 학회입니다. 2005년도에 개설된 전통 있는 학회로 성도착증, 안전불감증, PTSD, 알코올 중독, 분노조절장애 등 다양한 주제로 연구해오고 있습니다. 학술 활동은 매주 조별스터디를 통해 진행되며, 심리학에 대한 학회원의 관심사, 사회적 이슈, 도서, 영화 등 다양한 소스로 주제를 선정합니다. 매 학기 말에는 조별발표를 통해 한 학기동안 연구한 내용을 학회원과 공유하며 이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작성합니다.
- 범죄심리연구 학회
-
- 범죄심리연구학회는 다양한 범죄양상들을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연구,스터디를 진행하는 학회입니다.
- 책/논문스터디와 여름에 열리는 대학생범죄심리연합 학술포럼에서 발표하는 연구 진행을 기본으로 활동합니다. 그 외에도 매월 관심분야를 조사하여 컨텐츠를 제작, 업로드하고 대학생범죄심리연합회 활동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활동 하고 있습니다.
- 성신범연에서 하는 활동들이 궁금하시다면 페북 페이지 '성신범연'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심리인의 눈 학회
-
심리인의 눈은 심리학의 관점에서 타 학문과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가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공 강의를 듣는 것에만 머무르지 않고, 다른 학문 속에서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매일의 삶 속에서도 심리학도로서 사고하고 실천할 수 있게 되는 것을 추구합니다. 학회의 주된 활동은 발제와 토론, 그리고 심리학의 실제를 다루기 위한 연구 활동으로 이루어집니다. 학회원이 직접 설계하고 실시한 심리학 연구는 매년 열리는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에서 포스터의 형식으로 발표됩니다.
- 누리보듬 학회
-
- 누리보듬이란?
‘세상’을 뜻하는 누리와 ‘가슴에 닿도록 포근히 얼싸안다’라는 보듬의 합성어로, 상담을 통해 온 세상을 보듬겠다는 뜻을 가진 상담 학회 입니다. - 누리보듬 활동
학회 활동 중에는 상담기법을 배우고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매체 혹은 실제 상황에 적용해보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성신여고 또래상담부와 연계하여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누리보듬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