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융보공(融保工)
-
융보공(融保工)이란 '화락하고 오래 성하는 지키는 장인들'로, 차세대 보안전문가를 희망하는 성신여대 학생들로 구성된 교내 동아리입니다.
융합보안에 해당하는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보안을 공부하며 융합보안공학의 트랜드를 이해하고 보안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질을 함께 길러나가고 있습니다.
세미나 개최 및 참가, 재능기부, 경진대회 참가, 소모임, 프로젝트 등의 활동을 진행 중이며, 코로나 19의 상황 속에서도 모두가 하나가 되어 구글미트를 이용한 활발한 활동으로 역량을 길러나가고 있습니다.
대표사이트 : https://sites.google.com/view/protectivemaster
홈페이지 : https://cafe.naver.com/protectivemaster
관련기사 : https://chainnews.kr/ssy/
- ConSeQ
-
안녕하세요, 성신여자대학교 정보보안동아리 ConSeQ입니다!
ConSeQ는 CONvergence SEcurity Question 의 약자로 차세대 융합보안전문가로서 항상 의문점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보안에 대한 끊임없는 질문과 의지를 바탕으로 2019년, 처음 암호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한국암호포럼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ConSeQ는 정보보안에 대한 융합적인 관점 및 역량을 체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내에서의 암호관련 학습 활동을 비롯한 여러 스터디와 정보보안 프로젝트 활동을 기반으로 매년 공모전에 참여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또한 매 학기 말,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여 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의를 듣는 등 다양한 학술교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최신 보안 트랜드에 대한 카드뉴스와 동아리 소식을 인스타그램 @conseq_sswu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신여자대학교 정보보안동아리 ConSeQ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대표사이트 : https://sites.google.com/view/
홈페이지 : https://conseq-sungshin.
관련기사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9158
- HASH
안녕하세요. 2021년에 신설된 융합보안공학과 해킹동아리 HASH입니다.
HASH는 'HA'cking in sung'SH'in 이라는 의미와 다른 입력 값을 가지고 고정된 길이의 데이터로 바꾸는 함수인 HASH처럼 전문적인 화이트 해커라는 동일한 목표를 가진 개성적인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HASH는 서로를 존중하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열정을 가지고 기초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해킹 기법들을 익히고 해킹 대회에 출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웹 해킹, 포너블, 리버싱, 기초반의 4가지 주제로 이루어진 스터디를 진행하며 교내외 동아리들과의 교류 활동, 각종 정기활동(세미나), 동아리내 모의 ctf대회, 교외ctf대회 출전 등의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HASH의 다양한 활동 및 HASH가 직접 만든 해킹, 보안을 주제로 한 다양한 카드뉴스가 인스타그램 @hash_sungshin으로 업로드 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초부터 시작하여 화이트 해커가 되기까지의 길 속에서 다양한 지식, 경험을 쌓고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통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 https://cafe.naver.com/
- I.Sly()
전체 활동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매주 정기적인 전체 활동을 통해 해킹에 친숙하지 않은 신입부원들도 기초부터 다져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 분야가 같은 팀원들과 자유로운 팀 스터디가 가능하며, 이를 바탕으로 세미나, 재능기부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CTF 출전, Wargame 풀이 공유, 전문가 초청 특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해킹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I.Sly()의 자세한 활동 내용은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official.i.sly0)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https://hackingisly.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