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3504 3 건 게시물 검색 제목 작성자 공통(상단고정) 공지 게시글 게시글 리스트 2024년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시몬스 팩토리움 기업탐방 작성자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조회 56 첨부파일 0 작성일 2024.07.01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에서는 본교 현장실습 운영팀의 지원으로 2024년 6월 25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시몬스 팩토리움으로 기업탐방을 다녀왔다. 문화사업팀의 팩토리움 안내에 따라 시몬스의 브랜딩이 이루어지는 시몬스 테라스, 쇼룸, 앨리, 수면연구R D센터, 전망타워/생산동, 퍼블릭 마켓, 그로서리 스토어 등을 견학하였다. 이번 기업탐방을 통해 시몬스 기업이 온라인 채널 외에도 오프라인 매장 공간 구성과 다양한 콘텐츠로 D2C 리테일의 운영 체제와 브랜드 홍보를 기획하는 현황을 파악하고 관련된 마케팅 직무에 대한 지식을 증진할 수 있었다. 2022년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배상면주가 전통술박물관 산사원 현장학습 작성자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조회 95 첨부파일 2 작성일 2024.04.06 2022년 9월 8일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에서는 배상면주가가 운영하는 전통술박물관 산사원에서 현장학습을 이행하였다. 배상면주가는 국내 최초로 사람의 이름을 건 기업명을 내세웠으며 그만큼 정성으로 빚는 술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있었다. 이번 현장답사를 통해 기업의 철학과 미션, 상품의 개발ㆍ제조ㆍ유통 그리고 산사원의 문화공간을 통해 소비자들이 우리 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기업의 노력에 대해 이해를 도모할 수 있었다. 2023년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청와대 사랑채 현장학습 작성자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 조회 101 첨부파일 1 작성일 2024.04.06 2023년 4월 12일 소비자생활문화산업학과에서는 청와대 문화사업단이 기획한 한국 관광 홍보관 '청와대 사랑채'에서 현장학습을 실시하였다. 또한 청와대 문화사업단 문화사업기획팀 김태연 PD(생활문화소비자학과 2010학번 졸업생)와의 만남을 통해 기획팀의 업무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홍보관의 체험적 요소에 대한 지식을 탐구하고 창의융합적으로 홍보 콘텐츠를 기획하여 공간을 구성하는 방안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처음 11 1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