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 후 진로
-
성신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많은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 내용을 통해 갖춘 역량을 발휘해 정계, 관계, 학계, 법조계 및 언론계 등 사회 전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국회의원, 지방의회 의원, 국회 보좌관 및 비서관, 정당 사무처, 정치평론가 등으로 정계에 진출할 수 있으며 선거관리위원회, 국가정보원, 국가고시 등을 통한 공무원 등 관계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또한 교수, 지자체 연구원, 기업 연구원, 민간 연구원, 언론기관 연구원과 같은 전문 연구원 등 학계로 진출할 수도 있고, 법학전문대학원 진학 후 판•검사, 변호사 등 법조계 진출 또한 가능하다. 방송사 PD, 아나운서, 신문사 잡지사, 인터넷 매체, 여론 조사 기관, 정치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업체 등 언론계로의 진출도 가능하며 그뿐만 아니라 외국계 기업, 다국적 기업, 무역 기업, 신생 벤처 기업 등 기업계로의 진출도 가능하다.
성신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많은 학생들은 위와 같은 다양한 기관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업을 지속하고 있는 졸업생들도 있다. 현재도 성신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에서는 우리 사회를 개척하고 이끌어 나갈 여성 인재들이 성장하고 있다. 성신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에서는 우리 사회를 개척하고 이끌어 나갈 여성 인재들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